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레이저와 박피

<박피/필링> 스킨 스케일링이 무엇인가요? (1)

by *Blue Note*

 


<여드름 필링 / 박피> 스킨 스케일링이 무엇인가요?

치과에서 치석(플라그)을 제거하는 것을 스케일링이라고 하지요. 스킨 스케일링은 치과에서 플라그를 제거하는 것처럼 불필요한 피부의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붙혀진 이름입니다. 개념상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스킨스케일링을 다른 말로 화학박피라고도 하는데 그 이유는 TCA나 쿰스 같은 화학 약품으로 피부를 벗겨내기 때문입니다. 스킨 스케일링은 사용하는 약물의 종류와 농도에따라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스킨스케일링은 앞서 언급한대로 얕은 박피에 해당합니다. 피부의 가장 바깥쪽을 구성하는 각질층을 화학약품으로 살짝 벗겨내는 치료이기 때문입니다. 쉽게 예를 든다면 스킨 스케일링은 우리가 목욕탕에서 때를 미는 것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약간 강하게 각질을 제거하는 정도의 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질을 벗겨내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이것이 어째서 피부에 좋은 것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우리가저 사람 피부는 참 좋다라고 했을때의좋은 피부란 하얀 피부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맑은 피부를 말하는 것입니다.

 
, 피부의 명도(검은 피부와 흰피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채도(맑은 피부와 칙칙한 피부)가 피부의 품질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것이지요. 쉽게 말하면, 까무잡잡하더라도 피부가 맑은 사람이 비록 피부가 희여도 칙칙한 사람보다 훨씬 좋은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