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핵심 영어패턴> 그런 사람 처음 봐 : I've never seen anyone ~

by *Blue Note*

<영어표현> I've never seen ~

영어로 <그런 사람 처음 본다> 라는 말을 할 때 가장 무난한 표현은 무엇일까요 ? 바로  I've never seen anyone ~ 의 패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영어공부도 마찬가지지만 결국 언어란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현을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핵심표현인 I've never seen anyone 은 '이런 사람 처음본다' 를 기본 골격으로 해서 '이렇게 고집센 사람' '그 사람만큼 고집센 사람', '그렇게 많이 자는 사람', '너만큼 적게 먹는 사람'등으로 의미 확장과 응용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이 패턴을 사용하는 연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난 저런 사람 처음봐 > I've never seen anyone like that.

저런 사람 처음 보는 것 같아 > I don't think I've ever seen anyone like that.

저렇게 고집 센 사람은 처음본다 > I've never seen anyone this stubborn.

그녀만큼 활기찬 사람은 못 봤어 > I've never seen anyone as cheerful as her.

저렇게 많이 먹는 사람은 처음 봤어 > I've never seen anyone eat so much.

너처럼 잠 많이 자는 사람은 처음 봤다 > I've never seen anyone sleep as much as you.

다소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I've never seen anyone like that 대신에 I've never seen anyone like him (her). 라고 하면 긍정적인 의미가 됩니다. 그런 (그렇게 괜찮은) 사람은 처음 본다는 뉘앙스가 있는 것이죠. I don't think I've ever seen anyone like that. 이라고 해서 앞에 I don't think 가 들어가면 다소 유보적이고 조심스러운 느낌을 주는 표현이 됩니다. 즉, 단정짓는 것이 아니라 '그런 사람 첨 보는 것 같아요'가 되는 것입니다. 이때 I think I've never seen 이라고 하지 않고 I don't think I've (ever) seen ~ 이라고 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둘 다 문법적으로 맞는 표현이고, 어떤 면에서는 I think I've never 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되기도 하는데, 아무튼 일상회화에서는 그렇다는 얘기죠. 왜 그러냐고 따져 물으면 할 말은 없고, 그냥 원어민들이 그렇게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하는 것이 답일 듯 합니다. Anyone 뒤에 올수 있는 것은 형용사, 그리고 동사도 가능하다. 각 패턴에 해당하는 예문을 올렸습니다. 또한 as ~ as 구문이 들어가는 예문도 함께 소개했구요. <누구처럼 어떠 어떠한> 이라는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충분히 숙지해서 써먹으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