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 듣고 말하기> 신경 안쓰다 / 갇히다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영어 패턴 / 관용구 / 단어

오늘 준비한 예문 다섯가지는 각기 독립적인 내용이라 개별적으로 익혀두시면 됩니다. 다섯 문장에 불과하지만 패턴, 숙어, 단어등 집중해서 학습해야할 사항이 다 다릅니다. 패턴에 익숙해 지시기를 바라고, 또 어떤 예문은 그냥 통째로 외워서 사용하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이제는 그냥 신경 안쓰려구 해  I just try not to pay attention (to it).

이거 아주 마음에 들어요  I'm very happy with it.

이번주에 비가 올거래  They say it's going to rain this week.

그녀는 엘리베이터에 갇혀 있었어  She was trapped in the elevator.

말도 안되지만 그럴수도 있다  That sounds crazy but plausible, I guess.

Try to ~ 는 매우 낯익은 표현 방법인데 반해, try not to는 좀 낯선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익숙하고 편한 표현 방법이 될 때까지 다양한 예문을 통해서 많이 연습하시기를 권합니다 두번째 예문의 핵심은 be happy with 입니다. '마음에 들다'는 뜻이지요. 대명사 it 으로 받을 수도 있고 내용에 따라 be happy with 다음에 자동차, 선물같은 사물이 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물이외에도 '시스템', '일하는 방식 (the way of the working) 같은 행동이나 추상적인 것들도 이 예문으로 표현 가능하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They say ~ 는 '그들이 말하기를'로 해석하면 안되고, 일반적으로 이러저러하다는 사실을 얘기할 때 관용적으로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Be trapped in 다음에 엘리베이터가 와도 좋겠지만 조금 더 추상적으로 My boss is trapped in the past. 라고 해도 아주 훌륭한 표현이 되겠죠. 마지막 예문 That sounds crazy but plausible, I guess 는 plausible 이라는 단어때문에 고른 것이지만, 아예 문장 전체를 통째로 외워서 필요한 상황에 써먹어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