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로 말하기> 경쟁 / 경쟁력 / 경쟁관계 / 경쟁우위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be in competition with  / competitive advantage

 

위에 쓰여있는 'competitive advantage'가 무슨 뜻일까요 ? 오늘 공부해보고자 하는 핵심 단어, 표현은 바로 competition 입니다. 우리 말로는 '경쟁'이라는 의미죠. 형용사형은 competitive 되겠습니다. Competitive는 '경쟁하는'이라는 의미도 있지만 '경쟁력이 있는'이라는 다소 다른 뉘앙스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그러니 말하는 상황, 함께 사용되는 단어등에 따라 말하고자 하는 의미가 바뀔 수 있습니다. 그때 그때의 문맥을 이해하고 그 상황에 맞게 해석하고 사용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있잖아, 그는 나와 경쟁관계였어  You know, he was in competition with me.

 

모든사람이 모든 사람과 경쟁하죠  Everyone is in competition with everyone.

 

그녀는 회사를 더 경쟁력있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She is trying to make the company more competitive.

 

총선이 더 경쟁적으로 되고 있어  The general election is getting more competitive.

 

다른 회사들에 대한 우리의 경쟁우위는 경험많은 연구원들입니다.

  Our competitive advantage over other companies is the experienced researchers.

 

'경쟁관계에 있다, 경쟁하다'는 여러가지 표현이 있을 수 있으나, 오늘 소개한 be in competition with ~ 로 우선 정리하시구요. Competitive는 '경쟁하는'이라는 의미와 함께 '경쟁력이 있는'으로도 두루 사용된다는 것, 다시 강조드립니다. 그러니 이 단어가 나올때는 조금 긴장해서 의미 파악을 해야겠네요. 마지막 예문에 사용된 competitive advantage는 <경쟁 우위>라는 말로 그냥 한 단어처럼 외워두시기 바랍니다. 혹 예문중에 용법이나 해석이 틀리거나 자연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영어 강사도 아니고 원어민은 더더욱 아닌 그저 영어에 관심이 있어서 혼자 공부하는 사람이다보니 여러가지 틀리고 부족한 부분이 많을 것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