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공부법

<영어회화> 미드 (미국 드라마)로 영어공부하기

by *Blue Note*

 

<영어회화> 미드 (미국 드라마)로 영어공부하기


 영어회화를 어떻게 하면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은 참으로 다양합니다. 뒤집어 말하면 그만큼 영어 공부가 어렵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영어학원이나 외국인과 일대일 대화를 통해 영어를 공부하기 어려운 경우, 흔히 영어 라디오 방송, 영자신문, 전화영어, 미드등을 통해 실용 영어를 배우게 되는데, 그 중 요즘 인기있는 영어 학습법의 하나로 거론되는 것이 바로 미드, 즉 미국 드라마입니다.


영어 공부에 있어서 미드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드라마에서 탤런트들이 대화하는 방식이므로 현재 미국에서 실생활에 사용되는 실용영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또 내용이나 구성이 치밀하므로 지루함없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구요. 섹스 앤 더 시티, 위기의 주부들, 프렌즈, 프리즌 브레이크, 그레이 아나토미등 널리 알려진 미국 드라마 외에도 하우스, 가십 걸' Gossip Girl'  등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미드를 위주로 소개하는 영어회화 카페나 사이트에 들어가면 쉽게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드로 영어회화 공부할 때의 또다른 장점은 이해가 되지 않는 표현이나 잘 들리지 않는 부분을  반복해서 보고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기 마련. 미드를 통한 영어공부에도 단점은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미드의 가장 큰 단점은 역설적이게도 내용이 너무 재미있다는 것입니다. 내용이 흥미진진해서 공부한다는 중압감없이 살아있는 영어표현을 배울 수 있는 반면, 너무 내용에 빠지게 되면  영어를 공부한다는 목적의식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다음편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 궁금해서 영어표현을 익히는 것은 뒤로 젖혀두고 그냥 쭉 드라마를 보면서 즐기게 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주객이 전도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미드를 통해 꾸준히 영어공부를 한다면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중요한 것은 영어를 공부한다는 목적의식을 가지고 유용한 영어 표현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