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회화> 짧은 예문 모음

by *Blue Note*

<영어 공부> 대화에서 많이 사용하는 짧은 영어 예문

오늘 예문들 역시 여느 때처럼 간단하고 짧습니다. 특히 오늘을 대화체를 중심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가장 빈도 높게 사용되는, 정말 일상생활에서 매일같이 사용하는 것들이니 죽 보시고 그냥 다 외우도록 하세요.  


내가 해결할께 > I'll work it out. 

 

제 정신이야 ? (약 먹었어?)  > Are you high ?

 

남의 일에 간섭하지 마 > Don't meddle in other people's affairs. 

 

그러지 마세요 > Don't be like that. 

 

그게 재미지 (그 재미지) > That's the fun of it.

 

첫 번째 예문 I will work it out. 은 '내가 해결할께'로 해석하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그냥 외워두는 게 편하겠죠.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 구동사의 형태로 work out 을 사용하는데 이것은 '운동하다'라는 뜻이므로 혼동하지 말아야 합니다. 정리하면 work something out 은 '뭔가를 해결하다'가 되고 work out 은 '운동하다'가 되겠습니다. 좀 더 들어가면 work out 이 '일이 잘 풀리다'라는 의미도 있는데 이건 이번에는 그냥 잊어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ㅋㅋ. 남에 일에 간섭하거나 참견하는 것을 meddle 이라고 합니다. 거의 항상 전치사 in 과 함께 사용됩니다. 숙어처럼 meddle in 으로 묶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Don't be like that 은 누군가의 행동 등을 제지하거나 막고자 할 때, 말하자면 살짝 다급한 상황에서 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감이 오셨는지 모르겠네요.. '아 그러지 마세요, 제발', 이런 뉘앙스입니다.  마지막 예문 That's the fun 은 '바로 그게 재미지'라는 뜻입니다. 비슷한 표현으로 That's the fun part of it (바로 이게 재미있는 부분이지) 도 함께 알아두었다가 써 먹읍시다...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