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호주로 유학가시거나 워킹 홀리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호주가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호주는 미국식 영어가 아닌 영국식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지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영어 방송은 미국의 abc 방송이 아닌, 호주 국영방송인 ABC 라디오 방송입니다. 우선 방송국 홈피 접속은 http://www.abc.net.au/radio 로 하시면 다음과 같은 초기화면이 나옵니다.
초기화면에서 다양한 방송국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송은,
ABC Radio National (빨간 사각형 1번 표시)
ABC NewsRadio (빨간 사각형 2번 표시)
ABC Radio Australia (빨간 사각형 3번 표시) 입니다.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장르별로 원하는 방송을 들으실 수도 있구요.
클래식, 팝송, 재즈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ABC 라디오 방송에서 제가 주로 듣는 방송은 ABC Radio National 인데요...
초기화면에서 ABC Radio National 을 클릭하시면...
위 캡쳐 사진같은 초기화면이 뜨게 됩니다.
빨간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시면, 작은 팝업창이 다음과 같이 뜹니다.
윈도우 메디아 플레이어로 들으실 건지, 리얼 플레이로 들으실지를 선택하시고 "Continue"를 클릭하면 끝...!
ABC NewsRadio (2번)나 ABC Radio Australia (3번)도 지금 설명한 것과 거의 같은 방법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BBC 라디오나 한국의 tbs 영어라디오 (tbs eFM 교통방송)를 계속 듣다보면 뭐랄까 같은 패턴의 방송진행 때문에 갑갑할 때가 있지요. BBC 같은 경우, 같은 내용의 뉴스가 계속 반복되거나, tbs 영어 라디오 방송의 경우, 청취자와 연결해서 비슷한 질문과 신청곡 받는 똑같은 방식을 반복해서 지겨울 때가 있는데 (물론 토론이나 그날의 이슈에 대해 분석하는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이럴때 분위기 전환을 위해 ABC 방송을 들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라디오 드라마같이 성우들이 나와서 방송하는 드라마도 있기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리스닝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점도 있구요..,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