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중식

<분당 야탑 중식당> 미향 양갈비 & 양꼬치 : 양갈비 / 경장육사 / 매콤 바지락 볶음

by *Blue Note*

<야탑 맛집> 미향 양갈비 양꼬치 

 

상호만 본다면 대한민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양꼬치 전문점이다. 대부분의 양꼬치집은 양꼬치, 양갈비를 주력으로 하고, 그 밖에 꿔바로우나 마파두부, 계란 토마토탕 정도를 구색으로 갖추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만큼 메뉴 구성에 있어서 차별점을 가져가기가 쉽지 않다는 얘기...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미향 양갈비 & 양꼬치는 조금 다르다. 딤섬 전문점에나 있는 소룡포, 중독성 강한 가지 튀김에 마라탕까지, 양꼬치집에는 흔치 않은 메뉴들을 만날 수 있다. 물론 상호에서 보듯 양갈비, 양꼬치는 기본적인 대표 메뉴다. 

양갈비

한눈에 보아도 상품이다.

 

고량주 백년지존

콜키지 가능하다.

 

 

 

경장육사

가늘고 길게 썬 돼지고기를

춘장에 볶은 후

각종 야채와 곁들여 먹는다.

 

매콤 바지락 볶음

칼칼하면서 맛있다

 

너무 쉽게 이야기하는 건지는 모르지만, 사실 양꼬치집은 재료가 거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 양념, 손맛, 조리방법 등이 개입할 여지가 별로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짜장면, 짬뽕, 탕수육처럼 조리과정에서 음식 맛을 좌우하는 변수가 많아지면 얘기가 달라진다. 미향 양갈비 & 양꼬치는 양고기도 맛있지만, 오늘 소개한 경장육사, 바지락 볶음등도 모두 훌륭하다. 말하자면 내공이 돋보인다. 포스팅에는 소개하지는 않았지만, 소룡포 (소롱포), 가지튀김 같은 요리는 제대로 만들어서 맛을 내기가 까다로운데 이 집에서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단순히 양꼬치 전문점이라고 하는 것보다는 북경요리 전문점이라는 명칭이 더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