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서래마을 맛집> 토박이 : 고추장 두부찌개 / 닭곰탕

by *Blue Note*

<서래마을>  토박이 : 가정식 백반집

 

서래마을 <토박이>는 가정식 백반 전문점이다. 백반 전문점이라고는 했지만, 사실 집에서 먹는 집밥을 '전문'으로 한다는 말 자체가 좀 어색하기는 하다. 그럼에도 이 집은 단골도 많고, 나름의 개성이랄까 그런 특성화에도 어느 정도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얼마 전에는 꽤 유명한 먹방에도 소개되었다고 한다. 사실 <토박이>를 찾아간 것은 메뉴 중에 고추장찌개 (고추장 두부찌개)가 있어서 구미가 당겼기 때문이다. 음식점에서 만나기 어려운 메뉴일 뿐 아니라, 어렸을 때 캠핑이나 여행가서 끓여 먹었던 추억을 소환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고추장 찌개니까...

정갈한 반찬

기분이 좋아진다...

 

고추장 두부찌개

 

 

 

닭곰탕

 

<토박이>의 고추장찌개는 서울식이라고 한다. 고추장 찌개도 지역에 따라 맛이 다르다는 걸 처음 알았다. 아무튼 일반적인 고추장 찌개보다는 맛이 순하다. 칼칼하지 않고 오히려 좀 구수한 편이다. 상상력을 마구 발휘해 표현해 보면 러시아식 야채 스프와 통하는 것 같기도 하고 먹을수록 부드럽게 끌어당기는 맛도 있다. 닭곰탕은 잘 끓여낸 국물이 돋보인다. 특별한 개성이 있지는 않으나, 깊고 깔끔한 맛이 우러나는 국물과 부드러운 닭고기 살이 일품이다. 이 집은 고추장찌개뿐 아니라 신김치 꽁치찌개, 된장찌개 같은 찌개류, 각종 전, 생선 조림 등 메뉴가 생각보다 다양하다. 백반집의 일반적 범주를 벗어나는 만두전골, 곱창전골, 그리고 불고기도 있다. 다음번 방문한다면 김치 꽁치찌개와 곱창전골을 한번 맛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