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래마을 맛집> 서래말 면옥집 vs 서초 면옥
서래마을에 있는 냉면집 두 곳을 소개한다. 같은 서래마을에 있고 메뉴도 거의 같다. 대표 음식은 회냉면 (함흥냉면), 만두, 갈비찜이다. 서초 면옥은 몇 번 갔었고 서래말 면옥집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두 회냉면만 먹었다. 평양냉면을 좋아하지만, 두 곳 모두 평양냉면으로 명함을 내놓기는 어렵겠다고 내 맘대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먹어보지도 않고, ㅋㅋ). 인기 메뉴인 갈비찜은 평이 좋은데, 이 역시 주문하지 않았다. 갈비는 생갈비든 양념이든 구워 먹어야 한다는 생각이 강한 탓도 있지만, 어머니가 해주신 갈비찜보다 맛있는 갈비찜은 이 세상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ㅋㅋ. 그래서 결론은, 나에게 서래말 면옥과 서초 면옥은 그냥 함흥 냉면집이라는 것...
서래말 면옥집
깔끔한 실내 분위기처럼 세팅도 정갈하다. 음식 담아내오는 품이 고급스럽다. 만둣국에는 오색 만두가 들어 있는데 색감이 고와 우선 기분이 좋아진다. 놋그릇에 담겨 나오는 함흥냉면의 자태도 아름답다. 가늘고 탄력있는 함흥냉면 면발의 특성이 잘 살아있다. 양념의 조화도 무난하다.
석박지가 특히 맛있다
만둣국
정갈한 차림새에 맛도 좋다.
회냉면
서초 면옥
서초동 본점 이외에 몇 군데 분점이 있다. 전형적인 대형 냉면집 모습인데 나름 깔끔한 분위기다. 갈비탕과 갈비찜을 먹는 손님들이 많다. 회냉면에 들어가는 회는 푸짐한 편이고 면발은 함흥냉면치고는 다소 굵은 느낌이다. 양념은 진한데 내 입맛에는 다소 강했다.
회냉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