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생활영어회화> 문장을 이어주는 that

by *Blue Note*

<생활영어회화> That으로 이어지는 예문

&lt;영어 패턴&gt; That으로 이어지는 예문

영어 문법에서 that 의 역할에 대해 많이 배우게 되는데요... 동격으로 사용되는 경우, 접속사, 그리고 관계대명사 that 까지 말도 어렵고 내용도 많이 헷갈립니다. 기본적으로 문법 자체를 아예 무시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문법을 잘 이해하면 영어 문장의 구조를 파악하기 쉽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게 실생활 회화에서 아주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사실대로 말하면 거의 중요하지 않죠. 오늘은 that 가 들어가는 예문들을 다섯 개 골랐습니다. 문법 신경 쓰지 마시고 예문과 용법의 관용적인 표현 그 자체에 신경을 써주세요. 

 

이 모델은 중고로만 살 수 있다고 이해하고 있어

 >  My understanding is (that) you can only get this model used.

 

무서워하지 말라고 지금 말해주는 거야

 >  I'm telling you this so that you're not scared.

반응형

우리 중학교때가 엊그제 같은데...

 >  It feels like (it was) only yesterday that we were in middle school. 

 

그녀가 실수했다는 건 아니야 / 그게 중요하다는 얘기는 아니야

 >  Not that she made a mistake. / Not that it matters.

 

그녀를 화나게 한 것이 뭔지 모르겠어

 >  I don't know what it is that got her upset. 

 

오늘 예문들에는 'that'를 주제로 꾸며봤지만 그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각 문장들 자체가 매우 흔하게 사용되는 관용적인 표현들이라는 것입니다. 예문 하나하나에 대해서 여러 상황을 설정하여 다양하게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어, 시제, 내용 등을 변화시켜 가면서 말이죠. 오늘 다섯 예문에는 빠졌지만 나름 많이 사용되는 표현 하나 추가해 봅니다. Not that I know of.(내가 아는 한 아니야).

관련 블로그 글 더보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 <영어 핵심패턴> I wish + 주어 + had + p.p : ~했으면 좋았을텐데

 

<영어 핵심패턴> I wish + 주어 + had + p.p : ~했으면 좋았을텐데

~했으면 좋았을 텐데 : 과거에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 오늘 패턴은 딱 한 가지입니다. 몇 개를 묶어서 소개할까 생각도 했지만, 오늘 소개하는 영어표현은 하나의 패턴으로 여러 상황을 소

ellead.tistory.com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영어로 말하기> 저만 그런가요 ?

 

<영어로 말하기> 저만 그런가요 ?

짧은 영어 표현 다섯 가지 매번 예문을 고를 때 문법적인 오류는 없는지, 인용한 단어들이 흔히 사용되는 주요 단어들인지 체크하지만, 오늘 뽑은 예문들은 특히 하나하나가 중요하고 짭짤한 표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