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생활영어> 짧은 영어회화 표현 : Are you serious?

by *Blue Note*

<생활영어> 짧은 영어회화 표현 : Are you serious?

짧은 영어회화 표현 : Are you serious?

영어로 '정말?', '정말이야?' 는 Really? 가 우선 생각납니다.
그런데 이 표현 한가지만 알고 상대방 말이 끝날때마다 계속 really ? really ? 하고 반복한다면 쫌 썰령하겠지요? Really 도 좋은 표현이지만, 오늘은 다른 영어 표현들도 좀 알아보면 어떨까요?

그게 사실인가요 ?
> Is it true ?
> Is it correct ?
개인적으로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 I personally think that's true.
흔히 우리는 자신의 생각을 말할때 'I think ~'를 상당히 많이 쓰는데요...
personally 를 넣어서 '개인적으로 이러저러하게 생각한다'고 표현하면 훨씬 듣기가 좋습니다.
부사 하나 추가한 것이데도 더 나은 표현인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ㅋㅋ.. 저만 그런건가요? 

반응형

친한 사이라면 상대방이 하는 말을 쭉 듣다가, 어 그래? 라는 정도로 표현하고 싶을때는
> Oh yeah ?
좀 진지하게 상대의 의중이나 본심을 확인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영어표현은
> Are you serious ? 
'너 진심이야?' 뭐 이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 Are you sure ?
음, 이 표현도 많이 쓰는데, '확실해?', '진짜야?' 라는 뉘앙스가 있습니다.
Are you sure ~ 뒤에 절이 따라오는 표현도 정말 많이 사용되는데,
가령 '정말 할 수 있겠어?', '정말 자신있어?' 라고 할때는,
> Are you sure you can do it?

아무리 해도 도저히 믿어지지 않을 때는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믿을 수가 없어 > I can't believe this.
내 눈 (귀)을 믿을 수가 없어  > I can't believe my eyes (ears).
그럴리가 없어, 사실일 리가 없어 > That can't be true.

영어 구동사 알아보기   ▶  [영어회화/구동사의 용법] - <영어회화> Into 구동사의 용법 (2)

 

<영어회화> Into 구동사의 용법 (2)

[전치사 Into ] Into 구동사(phrasal verbs)의 용법 (2) 구동사에 대한 포스팅은 오랜만에 하네요. 정말 영어 구동사는 많은 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그만큼 중요하다는 반증이기도 하지만... Into 가 들어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