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로 말하기 예문> 당황 / 황당 / 멘붕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예문> 당황 / 황당 / 멘붕

 

오늘 <짧은 영어>은 당황하고, 멘붕 오는 예문들입니다. 우리 말에도 멘붕, 당황, 황당, 망연자실은 똑같은 의미라고 할 수는 없으나 유사한 표현들이죠. 그래서 개념상 중복이 많이 되듯이 영어도 그럴 것이라 생각해 봅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외국어를 배우는 입장에서는 우리의 표현과 영어의 단어 (혹은 표현)을 매치시켜서 외우는 것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가령 멘붕 = freak out, 당황 = panic... 이런 식으로 말이죠. 뭐 제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구요... 자, 이런 상황들을 영어로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오늘 예문들 한번 보겠습니다. 

 

난 망연자실했어  >  I was devastated.

 

나 멘붕이야  >  I'm freaking out.

 

당황하지 마 ! / 그녀는 당황했어

 >  Don't panic ! / She panicked.

 

이거 황당하지 않아 ?  >  Isn't it absurd ?

 

우리가 버스를 놓쳤다는 걸 알고 깜짝 놀랐어

  >  I was stunned to find out that we had missed the bus.

 

'망연자실하다, 멘붕이다'를 따로 구분해서 예문을 소개했지만, 사실 거의 같은 의미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오히려 제 느낌에는 I was devastated 가 더 '멘붕'에 가깝지 않나 생각되네요. Freak out 을 멘붕으로 삼든, be devastated를 멘붕이라고 하든 그냥 자기 취향대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소개한 예문들이 특히 짧아서 마지막 예문은 좀 길게 잡았습니다. Be stunned는 우리 식으로 표현하면 '깜짝 놀랄만큼 한방 먹었다'라고 정리하고 싶습니다. 물론 내 맘대로, ㅋㅋ. 제목에 '말하기'라는 말을 굳이 넣은 이유는 <영어로 말하기> 반복이야말로 가장 확실한 영어 공부법이기 때문입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영어 포스팅도 한번 들어가서 공부해 보세요...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짧은 생활영어 : '농땡이 치다' 영어로 말하기

 

짧은 생활영어 : '농땡이 치다' 영어로 말하기

영어로 말하기 : 간단한 예문 5개 오늘 공부할 영어 표현들은 '털털하다', '일이 잘 안 풀리는 날', '농땡이 치다' 등입니다. 궁금하신가요 ?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예문은 영어로 '플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