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생활영어 : 입소문 / 인맥 영어로

by *Blue Note*

생활영어 : 입소문 / 인맥 영어로

생활영어 : 입소문, 인맥 영어로

오늘 공부해 볼 영어 단어는 word of mouth 와 network 입니다. 각각 우리말로는 '입소문', '인맥' 되겠습니다. 영어 회화공부를 하다 보면 우리말 중에 영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것들이 꽤 있는데, 다행히 입소문과 인맥은 영어에 그대로 있습니다. 이 두 표현을 가지고 예문 5개를 꾸며봤습니다. 흔히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한국어 표현들이 생활영어에서도 역시 많이 사용됩니다. 자, 영어로 입소문, 인맥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번 보실까요..?

 

탕후루는 입소문을 통해 알려졌어 (유명해졌어)

  >  Tanghulu became known (famous) through word of mouth.

 

입소문 덕분에 그녀는 사업에서 성공했어

  >  Thanks to word of mouth, she achieved sucess in her business.

 

마케팅에서 입소문이 얼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해?

 >  How important do you think word of mouth is in marketing?

반응형

그녀는 인맥이 넓어

 >  She has a wide network. / Her networking is broad.

 

인맥을 쌓고 넓히는 것, 그게 정말 그렇게 중요해?

 >  Building and expanding a network, is it really that important?

 

오늘 내용들은 좀 비즈니스적인 예문들이 많네요. 아무래도 인맥이나 입소문 같은 단어들이 주가 돼서 그런 듯합니다. 우선 이에 해당하는 영어 단어들을 기초로 해서 여러 문장들을 직접 만들어 보도록 하세요. 처음 어색하고 힘들어도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 된 것인데, 입소문이라고 할 때 word of mouth에 정관사 the 가 붙지 않더라구요. 작은 것이지만 정확히 표현하는 것이 영어 스피킹에서는 중요합니다. 디테일에 신경 써야 자연스러운 스피킹이 된다는 점도 잊지 마시구요.. 좀 엉뚱한 생각을 해봅니다. 영어 공부에서 인맥이 필요할까요? 답은 각자 다르겠지만, 저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영어공부는 누가 대신 해주는 것이 아니니까요. 혼자 고독하게 해 내야 합니다. 소위 인맥이라 할 수 있는 외국인 친구들이 있어서 생활영어회화 연습을 많이 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자신의 수고가 전제되고 나서의 일일 겁니다. 

 

영어 공부 좀 더 해볼까요?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 생활영어 말하기 : 출근하다, 퇴근하다, 늦잠 자다, 영어로

 

생활영어 말하기 : 출근하다, 퇴근하다, 늦잠 자다, 영어로

스피킹 영어 : 영어로 출근, 퇴근, 늦잠 자다 일상생활에서 너무나 자주 쓰이는 생활영어들을 몇개 모아봤습니다. 복잡한 회화도 결국은 짧은 문장들을 이리저리 이어붙혀서 늘여나가는 것이지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