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목포 맛집 (백반집) : 돌집

by *Blue Note*

목포 맛집 (백반집) : 돌집 

목포 돌집은 백반집이다. 맛의 고장답게 목포 9미 (목포의 아홉가지 맛있는 음식)라는 말도 있지만, 2박 3일간의 여행에서 마지막 날 아침은 따뜻한 백반이 땡겼다. 구시가지에는 오래된 노포들이 많이 있고, 그중에는 유명한 백반 전문점들도 있는데, 돌집도 그중 하나다. 아침시간에도 조금 늦게 가면 줄 서서 차례를 기다릴 각오를 해야 한다. 요즘에 먹방이 너무 흔해졌지만, 아무튼 방송에도 몇 차례 소개된 곳이다. 주메뉴는 김치찌개, 갈치찜 백반 (갈치조림), 조기찌개백반이다. 셋 다 먹고 싶었는데 잠깐 고심 끝에 김치찌개로 했다. 칼칼하면서 시큼한 국물을 생각하니 입에 침이 고여 어쩔 수 없었다. 

목포 맛집, 돌집

돌집

아침시간에도 손님들이 많다.

 

반찬

김치찌개 백반을 시켰다.

딸려 나온 반찬에 게장도 있다.

 

가오리찜

가오리 찜

반응형

돌집의 김치찌개 1
돌집의 김치찌개 2

돌집의 김치찌개

 

목포에서 먹었던 꽃게살 비빔밥, 산낙지, 연포탕, 아구찜, 병어조림 모두 환상적이었다. 특히 목포에서만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을 연속으로 며칠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기쁨이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반은 백반대로 먹고 싶었다. 특히 김치찌개는 마음을 위로해 주는 로컬 푸드라는 느낌으로 먹었다. 해외여행에서 돌아와 인천 공항을 빠져나올 때, 제일 생각나는 음식이 김치찌개, 된장찌개인 것처럼 말이다. 목포의 김치찌개가 다른 지역과 비교해서 특별한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잘 끓인 김치찌개와 그렇지 않은 김치찌개는 다르다. 목포 돌집에서 먹은 김치찌개는 아주 잘 끓여낸 김치찌개다. 허겁지겁 잘 먹었다. 덜하고 더할 것 없이 그대로 똑 떨어지는 맛이다. 김치찌개를 포함해서, 전라도 지역 중에서도 음식 맛은 목포가 단연 으뜸이라고 생각한다. 진심으로...

 

목포에서만 먹을 수 있는 꽃게살 비빔밥   [맛집/한식] - <목포 맛집> 초원 음식점 : 꽃게살 비빔밥과 병어찜

 

<목포 맛집> 초원 음식점 : 꽃게살 비빔밥과 병어찜

초원 음식점 목포는 음식 천국이다. 각 지역마다 음식의 특성이 있고, 대표 음식과 원조 음식점이 있지만, 목포처럼 거의 모든 음식이 맛있고 내공 깊은 음식점들이 즐비한 곳은 드물다고 생각

ellead.tistory.com

집 주소 : 전남 목포시 복만동 2-2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