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영어회화> 영어 스피킹 : 동갑, 나이 많다, 적다, 영어로 말하기
오늘 생활영어회화에서는 나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외국인들은 우리처럼 나이에 대해 그리 민감하지 않고, 형 동생 따지는 문화가 없지요. 그래서 이런 대화를 할 기회가 적을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대화의 주제는 어느 것이든 될 수 있는 것이고, 그런 상황에서 원하는 내용을 말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차이가 큽니다. 또 생각해 보면 상황에 따라 의외로 많이 사용할 수 있는 내용이, '동갑이다, 누구보다 나이가 많다, 적다' 같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영어로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한번 보겠습니다.
그녀와 나는 동갑이야 > She and I are the same age.
우리는 대충 나이가 비슷해 > We're roughly the same age.
그는 나보다 몇살 많아요 > He is a few years older than me.
나는 그녀보다 몇살 어려요 > I'm a few years younger than her.
식당에 가면 대개 우리 일행이 나이가 제일 많아
> When we go to a restaurant, our party is usually the oldest among the customers.
단순히 나이가 많다, 적다라고 말할 경우에는 older, younger를 사용하면 되지만, 몇 살 많다, 적다는 a few (two, three) years older, younger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마지막 예문이 좀 긴데, 우리 일행이라고 할 때 영어에서는 our party라고 하면 되고, 일종의 집합명사로서 단수를 사용한다는 것,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대충'을 영어로 하면 roughly라고 한다는 것도 기억하시구요...!
뭔가 좀 아쉽다면, 영어 스피킹 예문 몇 개 더 볼까요..? ▼ ▼ ▼ ▶ ▶ ▶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생활영어 : 입소문 / 인맥 영어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