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강남구 신사동 맛집> 숙취해소에 좋은 시원한 국물맛, 복지리 : 금수복국 압구정점

by *Blue Note*

 

전날 과음을 했다면 해장을 위해 여러가지 음식들을 찾게 되지요. 우리나라에도 숙취해소를 위한 음식들은 다양하게 있는 것 같습니다. 시원한 콩나물 국, 속을 달래주는 재첩국, 얼큰한 선지국등이 대표적입니다. 뭐 개인적 취향에 따라서는 짜장면이나 햄버거를 해장용으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기는 하지만...ㅋㅋ. 좀 비싸기는 하지만 잘 끓인 복지리 역시 해장으로는 그만입니다. 오늘은 복지리, 복 매운탕으로 유명한 금수 복집을 소개합니다.


금수 복집은 원래 부산 해운대가 원조인데, 서울로 진출해서 몇개의 분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 압구정동에 있는 <금수복국 압구정점>을 다녀왔습니다.

금수복국 입구의 거대한 간판

메뉴판
초점이 잘 안맞았네요,ㅠㅠ
복지리와 복매운탕이 주메뉴인데, 복튀김, 복껍질 무침, 복수육, 복 불고기도 팝니다.
까치복 보통으로 시켜봅니다.

단촐하지만 깔끔한 밑반찬
특히 가운데 홍어무침은 감칠맛이 뛰어납니다.

드뎌 복지리가 나왔네요.
뚝배기에 담아나오는데, 국물이 참 맑죠...?
그런데 복어는 어디에 숨어있을까요..?

ㅋㅋ.. 젓가락으로 살짝 들춰보니 제법 실한 복어살이 보이네요.
미나리, 팽이버섯, 그리고 콩나물..
특히 아삭한 콩나물의 식감은 칭찬할만 했습니다. 

복어 맛도 퍽퍽하지 않아 좋았구요.
솔직히 저는 은복, 밀복, 까지복등 복어 종류에 따른 맛차이는 잘 모릅니다.
복지리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국물맛은 나름 깔끔하고 시원했습니다.
다만, 복어살에 붙어있는 껍질은 너무 텁텁해서 괴로웠다는...ㅋ
또하나 꼭 개선해야 할점을 꼽는다면, 복어살을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을때 간장 맛이 너무나 짜다는 것입니다.
간장이 별거 아닌거 같아도 좋은 간장은 짠맛이 강하지 않고 달달하고 그윽한 향이 나는 법인데,
이 집의 간장은 확실히 좀 문제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무난하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원조인 부산 해운대 금수복집과 비교해서는 좀 많이 떨어지는다는 느낌은 어쩔 수 없네요. 조만간 부산에 내려갈 일이 있는데, 그때 부산 본점에 다시 가서 먹어보고 비교해 봐야겠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 직원들의 친절도, 인테리어, 맛, 가격등을 종합할때 평균점 이상은 되는 것 같습니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27-13
전화 : (02) 3448-5488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은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