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생활영어회화> 화상 입었어, 영어로

by *Blue Note*

<스피킹 영어> 영어로 '화상 입다'

&lt;스피킹 영어&gt; 영어로 &#39;화상 입다&#39;

영어로 '화상을 입다, 데었다'라고 하고 싶을 때는 우찌 표현을 해야 할까요?
우선 가장 쉬운 것이 수동태를 써서,
I was burned.
흔히 get 동사는 be 동사 대신으로 자주 사용되니까,
I got burned. 라고 해도 됩니다.
아예 I got a burn.

해도 같은 표현이 되구요, ㅋㅋ..

하나만 더 추가하면,
I suffered burns. 되겠습니다.

반응형

'무엇을 하다가 화상을 입었다'라고 할때는..?
by, with등을 적절히 사용하면 되는 것 같아요.
뜨거운 다리미에 화상을 입었어 > I got burned by a hot iron.

난 끓는 물에 데었어 > I scalded myself with boiling water. 

 (특히 scald는 뜨거운 물이나 김에 데었을 경우에 주로 사용되는 영어단어입니다.)
혹시 기억나실지 모르겠지만, 면도하다 베었다를 영어로 하면,
I cut myself (my face) shaving. 하고 유사한 패턴의 영어표현이네요, ㅎㅎ.

 

엉망진창 난장판, 영어로 ▼   ▶ ▶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간단한 영어표현> 엉망진창, 난장판, 영어로 / What a mess !

 

<간단한 영어표현> 엉망진창, 난장판, 영어로 / What a mess !

엉망진창, 난장판, 영어로 / What a mess ! 항상 좋은 말만 하고 살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건 그저 희망일 뿐, 살다보면 싫은 소리나 불평을 할 때도 있죠. 오늘은 이러한 표현들을 영어로 어떻게 하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