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구동사의 용법

<부사 Aside> Aside 구동사의 용법

by *Blue Note*

<부사 Aside> Aside 구동사의 용법

'한쪽으로', 혹은 '옆으로'를 영어로 표현할때 흔히 부사 aside를 사용합니다. 이 aside 가 포함된 구동사 (phrasal verb)는 생각보다 많지 않고, 의미도 aside 가 가지는 본래의 의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간단히 정리하고 넘어가도 무방하다는 말씀...ㅋㅋ.

* step aside / 옆으로 비키다

- 옆으로 좀 비켜주실래요? > Would you step aside ?

* put aside / 한쪽으로 치우다, 접어두다, 제쳐두다
- 저리 치워 > Put them aside.
- 그 문제는 일단 넘어갑시다 > Let's put aside that matter (issue) for now.
- 다른 일은 다 제쳐두고 이 프로젝트를 맡아
   >  Put aside all your work and work on this project.

반응형

* set aside / 챙겨두다, 확보하다
- 유럽 여행을 위해 돈을 조금 챙겨두었어
   > I set aside a little money for a trip to Europe.

- 너 자신을 위한 시간을 남겨둬 > Set aside time for yourself.

짧은 영어 예문 모음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짧은 영어 한마디 : 영어로 '눈치없는, 만능, 무의미한..'

 

짧은 영어 한마디 : 영어로 '눈치없는, 만능, 무의미한..'

영어 말하기 : 만능, 눈치없는, 무의미한 짧은 예문들 다섯개를 모았습니다. 특히 오늘은 형용사들에 눈길이 가네요. 영어로 만능(다목적), 눈치없는, 그리고 무의미한 이라는 뜻의 단어들을 공

ellead.tistory.com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 <영어 패턴으로 배우기> '밤을 꼴딱 세우고 말았어요' 영어로

 

<영어 패턴으로 배우기> '밤을 꼴딱 세우고 말았어요' 영어로

'밤을 꼴딱 세우고 말았어요' 영어로 표현하기 영어로 '결국 어찌어찌 되고 말았다'라고 표현하고 싶을때 똑 들어맞는 패턴입니다. 바로 end up ~ ing 되겠습니다. 이거 중고등학교때 배운 기억이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