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간단한 영어회화 한마디> 내가 틀렸다는 걸 인정합니다 : I confess that I was wrong.

by *Blue Note*


영어로 '~을 인정한다'고 할때 사용되는 단어는 confess, admit, acknowledge, recongnize 가 있습니다.
좀 더 욕심을 낸다면 accept, approve 도 익혀두시면 좋구요..ㅋㅋ.
Accept 는 수용하다, 받아들이다는 의미로 더 많이 사용되고, approve는 찬성하다, 승인하다라는 의미로 더 많이 사용되지만, 문맥에 따라 '인정하다'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이 보고서가 부정확함을 인정합니다 > I admit this report is inaccurate.

나는 내가 틀렸음을 인정(고백)합니다 > I confess that I was wrong.

우리는 당신의 말이 일리가 있다는 걸 인정합니다
 > We acknowledge that you have a point there.

제가 실수한 것을 인정합니다 > I recognize that I made a mistak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