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동사의 용법

<실용영어 동사> Catch 동사의 용법

by *Blue Note*

            

<영어 중요 동사> Catch 동사의  용법

 


Catch 의 가장 일반적인 의미는 '물체를 잡다'가 되는데, 이때의 물체는 운동성을 가지고 움직이는 물체입니다. 가령 '공을 받아!'라고 영어로 표현할때 Catch the ball ! 라고 하면 되겠지요. 하지만 이외에도 catch는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사람이나 신체의 일부를 붙잡다', '우연히 만나거나 발견하다', '차를 타다(붙잡다)'의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심지어 '이해하다', '병에 걸리다'의 뜻도 있습니다. 대표 예문을 보시고 자기 것으로 만들어 사용해 보세요. 예문들을 걍 외우면 더 좋습니다, ^^*

경찰은 범인을 잡는데 실패했어 > The police failed to catch the criminal.
서두르면 버스를 잡을(탈) 수 있을꺼야 > If you hurry, you'll catch the bus.
미안한데 나중에 얘기하자 > Sorry, catch me later.
내가 바쁠때 (안좋을 시간에) 왔구나 > You've caught me at a bad time.

잘 못알아 들었어요 (이해하지 못했어요)  > I didn't catch that.
감기걸리지 않게 몸을 따뜻하게 하세요 > Keep yourself warm not to catch a cold.
밀린 잠을 보충해야 해 > I need to catch up on my sleep.
밀린 집안일을 해야 해 > I need to catch up on my chores.
나는 그녀가 버스를 기다리는 것을 봤어 (목격했어) > I caught her waiting for a bu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