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변산반도 맛집> 새천년 가든 : 백합죽과 바지락죽

by *Blue Note*

<변산반도 맛집> 새천년 가든 : 백합죽과 바지락죽 

변산반도에는 백합죽이 유명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식당에서 백합죽을 판다고 생각해도 크게 틀리지는 않을 겁니다. 물론 중국집, 호프집 빼고, ㅋㅋㅋ.. 변산반도의 유명한 관광지인 채석강 주변에는 정말 음식점이 많은데, 이번에 제가 포스팅하려는 곳은 그곳에서 차로 약 10분정도 떨어져 있는 한적한 백합죽 집입니다. 방송이나 매스컴에 소개된 곳도 아니구요. 사실은 저보다 먼저 이곳을 방문했던 블로거분이 올린 포스팅을 보고 찾아간 것이지요 (감솨.
...).

정오가 되기 전에 도착했습니다. 아점으로 간단히 요기하려구요.

메뉴판
사실 저녁이면 백합무침에 소주라도 한잔 하겠지만, 이른 점심시간이라 죽 이외에는 달리 선택의 여지가 없네요.
백합죽과 바지락 죽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소박하지만 깊은 맛이 있는 밑반찬들
 

백합죽
콩가루와 김가루가 뿌려져 있네요.

바지락죽
김가루가 없는 거 빼고는 육안으로는 백합죽과 구별 불가...

맛있습니다.
파, 당근이외에 녹두가 통으로 들어가는데, 고소한 맛이 납니다.
요거이 바지락 죽인데, 갠적으로 백합죽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바지락의 쫄깃한 식감과 향긋한 풍미가 일품입니다.



먹다가 중간에 숟가락에 죽을 얹어서 사진도 찍어보고...
아들 놈들이 사진 좀 그만 찍으라고 질색을 합니다, ㅋㅋ

양이 충분합니다. 아니 사실 좀 많은 편입니다. 즐겁게 먹다보니 한그릇 다 비웠네요.


 

한끼 죽 가격으로 치면 착한 가격은 분명 아니지요. 그래도 변산에서만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백합죽, 바지락죽을 충분히 즐겼다는 생각에 만족했습니다. 주인 아저씨가 직접 죽을 끓여 줍니다. 주문받은 후에 조개를 손질해서 조리하기 때문에 시간 좀 걸립니다, ㅋ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운산리 517-4
전화 : 063-583-406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