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스피킹> 말이 그렇다는 거지 / 빠삭하다 / 그럴 것 같았어 : 영어로 말하기
생활영어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 몇가지 뽑아봤습니다. 관용적인 표현들은 그냥 외우면 되구요. Be fond of, struggle, form a (the) habit of~ 같은 표현들은 확장성이 있는 표현들이니 여러 상황을 설정해서 연습해 보세요.
요리하는 거 좋아하시나요 ? (새로운 곳을 여행하는 것)
> Are you fond of cooking (travelling to new places)?
Do you like~? 에 비해 정중하고 세심한 표현입니다. 단순히 직설적으로 '좋아하냐"라고 묻는 것이 아니라 뭐랄까 좋아하는 대상이나 행위에 대해 깊은 존중이 느껴지는 뉘앙스입니다.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빠삭하시네요 > You know your stuff.
어떤 분야에 대해 깊이있게 이해하고 있음을 칭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관용적인 표현입니다.
그런 감이 들었어 / 그럴 것 같았어 > I had a feeling.
그냥 외우세요. Feeling 앞에 the가 아니라 부정관사 a 가 붙는 것 기억하시구요.
말이 그렇다는 거지 > It's a figure of speech.
Figure라는 단어는 여기서는 '비유, 상징'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니까 의역하면 '말이 그렇다'라는 뜻이 됩니다.
일찍 자는 습관을 들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 I struggle to form the habit of going to bed early.
한 문장이지만 알아두어야 할 것이 꽤 많습니다. 우선 '어려움을 겪다'라는 의미로 struggle이라는 단어를 쓸 수 있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투쟁하다'보다는 '힘들어하다, 고군분투하다' 같은 뉘앙스로 많이 쓰입니다. 이 단어, 자주 애용해 주세요. 습관을 들이다는 영어로 form a habit입니다. <~하는 습관>이라고 할 때는 뒤에 <of + 동명사>가 옵니다.
습관을 들이는데 3주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They say it takes 3 weeks to form a habit). 영어 공부하는 것도 마찬가지겠지요. 짧은 시간이라도 매일 영어공부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함께 볼만한 <짧은 영어회화> 더 보러 가기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