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강남구 역삼동 맛집> 을밀대 강남점 : 물냉면과 녹두전이 유명한 평양 냉면집

by *Blue Note*

을밀대 강남점 : 평양냉면과 녹두전

평양 냉면만큼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도 드물지 않나 싶습니다. 가늘고 쫄깃한 면발과 새콤달콤한 양념맛에 길들여진 사람에게 평양 냉면은 싱겁고 밍밍할 뿐 아니라, 툭툭한 면발도 맘에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심한 육수의 깊은 맛을 선호하거나 메밀향이 가득한 면발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정통 평양냉면이 아닌, 흔한 냉면집에서 먹을 수 있는 냉면은 진한 양념과 얕은 맛으로 포장한 그저그런 냉면일 뿐이지요.


을밀대는 소위 유명한 평양 냉면집으로 우래옥, 필동면옥, 의정부 평양냉면과 함께 평양냉면 사대천왕중 하나라는 다소 뻑적지근한 타이틀을가지고 있는 집입니다. 본점은 마포 염리동에 있구요. 강남점은 얼마전에 이전했습니다. 옛날 생각만 하고 갔다가 한참 해맸다는...ㅋ.

양념통
사진 올리고 나니 별걸 다 사진찍었다는 생각이드네요, ㅎㅎ...

육수
그런데 사실 면 삶은 물이니 면수라고 해야 맞겠죠.
밍밍합니다. 그래도 나름 편안한 맛.

물냉면하고 녹두전 시켰습니다.

노릇노릇하게 지진 녹두전

겉은 바삭하고 속은 돼지고기가 들어있어 절묘한 식감입니다.

저도 나중에 알았는데 김치는 녹두전 시켜야지만 나온다네요.

을밀대의 대표선수 물냉면
잘게 부숴진 얼음 육수에 면발과 고명이 얹어져 나옵니다.

을밀대 냉면의 면발은 특히 굵은 것이 특징이죠.
메밀외에 전분의 함량이 높아서인지 좀 거칠고 툭툭 끊어지는 느낌입니다.
야들야들, 매끌매끌, 탄력과 같은 느낌과는 정반대...ㅋㅋ
그래도 면발의 풍미는 일품입니다.


평양냉면은 첨 먹어서는 그 맛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이거 무슨 냉면맛이 이렇게 밍밍하지?, 뭐 잘못된거 아닐까? 요런 생각이 들지요. 그래도 익숙해지면 모밀 고유의 향취와 면발의 식감, 담백하고 깔끔한 육수맛에 중독이 됩니다. 바쁜 세상에 굳이 여러번 먹어가면서 평양 냉면과 친해질 것이냐, 아님 나는 나대로 그냥 자극 강하고 새콤한 양념과 가늘고 쫄깃한 녕면을 즐길 것이냐는 전적으로 먹는 사람 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