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주점 동남아

<강남 논현동 맛집> 골목길 : 조개찜과 조개범벅

by *Blue Note*
상호가 '골목길'인데 정말로 골목길에 있습니다. 얼마전 포스팅 했던 '공수간'에서 걸어서 20초 거리에 있어요, ㅋ. 큰 길에서 주택가로 접어드는 좁은 골목길 모퉁이에 있는 허름한 2층 건물입니다. 퍼질러 않아서 먹을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 그래도 가게앞에 수족관이 있어서 조개를 비롯해 장어, 멍게등이 준비되어 있구요... 아주 자주는 아니지만 조개찜 생각날 때는 주로 이 집을 갑니다.

자리 잡고 앉으면 나오는 어묵탕
값싼 어묵으로 만들었지만 맛은 괜찮습니다.

                                                                        단촐하지요 ?


 

조개 범벅
이 집은 조개찜이 더 유명한데, 이 날은 조개 범벅을 시켰습니다 (오만냥).
흔히 아구찜처럼 콩나물 팍팍 넣고 미더덕과 함께 양념해서 나오는데 아구 대신 다양한 조개가 들어가 있지요.

없는 사진 실력에 접사라고 찍어놨는데 맨 조개 껍데기만 찍어놓았네요, ㅋㅋ.

아주 감칠맛이 돌거나 조갯살과 양념이 잘 어우러져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다소 투박하고 거친 맛.
그래도 먹다보면 아삭한 콩나물과 부드러운 조갯살이 묘하게 조합이 잘 됩니다.
소위 자꾸 손이 간다는 뜻이죠, ㅋㅋ.
다른 말로 하면 술을 자꾸 부른다는 말씀..^^*


칼국수
직접 끓여 먹는 맛이 별미입니다.

조개구이 전문점을 어디로 분류해야 하나 잠시 고민했습니다. 한식? 아니면 주점...? 
이 날 제가 조개범벅에 기분좋게 한잔 했기 때문에 제 맘대로 주점으로 분류하기로 했습니다.
'골목길', 주점 당첨...! ㅋㅋ.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67-25
전화 : 02-544-7757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은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