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실용영어 핵심패턴> Must 의 용법

by *Blue Note*

 

 

오늘 도마위에 올려놓고 요리조리 만져보고 살펴볼 넘은 must 입니다. 모두들 아시는 것처럼 must 의 뜻은 '(무엇을) 해야한다'인데 이것과 똑같은 의미로 미쿡 아이들이 잘 사용하는 패턴이 have got to ~ 입니다. 요것도 꼭 알아두세요.  물론 have to ~ 도 같은 뜻입니다요..ㅋ.

 

당신은 이것을 나에게 설명해야 해요

> You must explain this to me. (You've got to explain this to me.)

너랑 얘기 좀 해야해 > I must talk to you. (I've got to talk to you.)

 

조동사 must 와 아주 친한 동사가 be 동사입니다. 

이 때는 의미가 "~인것이 틀림없어'가 되지요.

거이에는 반드시 무슨 이유가 있을 겁니다 >  There must be some reasons for it.

Must be + ing 의 패턴은 "~하고 있음이 틀림없어'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난 내 정신이 아닌것이 틀림없어 > I must be out of my mind.

꿈을 꾸고 있는 것이 틀림없어 (마치 꿈꾸고 있는 것 같아) >  I must be dreaming. 

누군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이 틀림없어 > Someone must be lying.

 

조금 어려운 패턴을 보고 끝내도록 하지요. (알고나면 어렵지도 않습니다, ㅋ)

Must have + 과거분사의 패턴인데요...  해석하면 '무엇을 했음이 틀림없어'가 되겠죠.

그녀를 전에 어디선가 봤던것이 틀림없어 > I must have seen her somewhere before.

그의 감정을 상하게 한 것이 틀림없어 > I must have hurt his feelings.
참고로 feeling 은 느낌, feelings 는 감정을 뜻합니다. 작은 차이이지만 구분해서 사용하면 좋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