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실용 영어회화> 구경만 하는거예요 : I'm just browsing.

by *Blue Note*

 

 

쇼핑은 해외여행의 큰 즐거움중의 하나입니다. 물론 명품점을 우루루 몰려다니면서 쇼핑하는 건, 보기에도 좋지않고 과소비라는 부정적인 측면도 있겠지만, 기념이 될만한 작은 선물을 사거나 원하는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는 건전한 소비는 문제될 것이 없지요. 오늘은 쇼핑에 관한 짧은 영어 예문들을 보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이쇼핑이라고 하는 말이 영어에는 없습니다...ㅋ.

이런 뜻의 표현은  window shopping 이라고 합니다.

아이쇼핑 가는거 어때?  > How about window shopping ?

 

상점에서 점원이 다가와 흔히 건네는 말이...  뭐죠...?

뭘 도와드릴까요 (뭐 찾으세요? )  > May I help you?

그럴때 "그냥 구경하고 있는데요'라고 영어로 하고 싶다면...?

I'm just browsing. 이라고 하시면 깔끔하게 상황이 정리됩니다. 반드시 외워두세요.

Browse 는 둘러보다, 구경하다라는 의미의 동사입니다.

요즘 컴퓨터 용어이기도 하지요, web browser...ㅋㅋ.

들어오셔서 구경하세요  > You are welcome to come in and browse.

 

가격이나 제품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가게도 다녀봐야겠지요. 이럴때 쇼핑하는 사람이 직원에게 할 수 있는 적당한 말이 있습니다. 요것도 꼭 알아두시길...^^*

여기저기 다녀보구요 (좀 있다가 올께요) >  I think I'll shop around.

여기서 shop around 는 물건을 사기위해 가게를 돌아다닌다는 뜻입니다.

샌들사러 여기저기 다니고 있어요 > I'm shopping around for sandals.

 

눈팅(browsing) 만 하지말고 소리내어 읽고 반복해서 오늘 예문들을 자기것으로 만드세요.

오늘 여기까지입니다. 좋은 하루 되시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