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치료 실패 원인> 잘못된 정보 : 인터넷에서 광고하던데요.
건강 정보들이 매일 대량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특히 SNS의 급속한 보급으로 인하여 그동안 의료정보에 목말라하던 일반인들이 자신의 원하는 건강정보를 거의 무제한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터넷뿐 아니라 홈쇼핑등 광고 매체가 다양화 되고 광고 대상 계층이 세분화되면서 여드름이나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을 겨낭한 건강제품들도 범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정보중에서 옥석을 가리는 일은 중요합니다. 많은 제품들이 과학적인 근거없이 과장된 효능 효과를 과대선전하는 경우을 흔히 봅니다.
인터넷이나 홈쇼핑을 통한 공식적인 제품 홍보와는 별도로 소비자를 가장하여 제품 사용후기등의 형식을 빌어 조잡한 제품을 선전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특히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 상에서 사용후기등을 빙자하여 노골적으로 성분도 불분명한 제품을 홍보하는 것는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누구의 소개로 한번 사용해 보았는데 며칠만에 여드름이 모두 나았다는 식의 내용들은 대부분 허위광고라고 보면 됩니다. 이들 제품들은 여드름에 대한 효과는 차치하더라도 피부에 심각한 해를 입힐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무차별적으로 무분별하게 행해지는 이러한 과대 광고로부터 자신의 피부를 지키는 일은 결국 자기 자신의 몫인 것입니다. 검증되지 않은 여드름약에 현혹되어서는 안됩니다.
네티즌간에 자신의 치료경험을 서로 공유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상업성이 없고 여드름 치료에 대한 정보공유라는 측면에서는 바람직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효과를 본 방법을 소개함에 있어 신중해야 할 필요는 있습니다. 자기 자신에는 도움이 되었을 수 있으나 그것이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도 동일하게 효과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자신의 경험을 알려줄 때는 이러한 점을 다른 사람에게 주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남의 경험을 무조건 자신에게 적용시키기 보다는 참고사항 정도로 이해하는 자세도 매우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