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실용 영어패턴> Let's get ~ 이 들어가는 다양한 표현들

by *Blue Note*

 

오늘 포스팅할 Let's get ~ 패턴은 특히 아주 중요합니다. 정말 많이 사용되는 패턴이기 때문이죠. 기본 틀은 '무엇 무엇을 합시다'라는 정도가 되겠네요.  이 패턴의 틀에 맘에 드는 단어를 넣으면 무궁무진한 의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볼까요...?

 

시작합시다 > Let's get started.

과거 분사가 오는 형태입니다. 상당히 많이 사용되는 표현 양식이니까 꼭 숙지하도록 하세요.

예문 몇개를 더 올려보겠습니다.

진탕 놀아보자구 > Let's get wasted.

개판 치고 놀아보자 (술 왕창 마시자) > Let's get messed up.

영어로 개판치다, 화끈하게 놀다등에 해당하는 표현중 비슷한 것이 get wasted, get messed up되겠습니당...ㅋ.  Let's get 패턴의 부정은 Let's not get ~ 으로 하시면 됩니다. 아래 예문을 보세요.

 

흥분하지는 말자 > Let's not get carried away.

헷갈리지 말자(혼동하지 말자) > Let's not get confused.

영어로 흥분하다, 헷갈리다에 해당되는 구동사들도 함께 익혀두세요...

 

Let's get 다음에 형용사가 오기도 합니다.

좀 진지해지자 (정신차려) > Let's get real.

 

마지막으로 Let's get + 명사 (동명사) 패턴의 예문을 몇개 올립니다.

갑시다 (출발합시다)> Let's get going.

감기약좀 사자 > Let's get medicine for cough.

먹을 것 좀 사자 > Let's get something to eat.

커피 마시면서 얘가나 좀 하자 > Let's get some coffee and talk.

너무 많이 사지는 말자 > Let's not get too much stuff.

 

얼추 정리가 된 것 같습니다. Let's get ~의 패턴은 우리에게는 좀 생소하지만 원어민들이 관용적으로 정말 많이 사용하는 표현방식입니다. 자꾸 듣고 말하는 연습을 해서 익숙해지면 한층 영어회화의 폭을 넓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