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바르는 여드름 약

<여드름 연고> 바르는 여드름 약 : 벤조일 퍼옥사이드 (브레복실, 벤작, 듀악겔, 에피듀오겔)

by *Blue Note*
반응형

 

<여드름 연고> 바르는 여드름약: 벤조일 퍼옥사이드(브레복실, 벤작, 듀악겔, 에피듀오겔)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여드름균의 활동을 차단할 뿐만 아니라, 염증세포의 기능도 억제하여 염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으로 여드름을 치료합니다. 따라서 이 약은 염증성 여드름뿐 아니라 면포성 여드름에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염증성 여드름에 대한 효과가 면포성 여드름에 대한 효과보다 더 뛰어납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일반적으로 바르는 항생제보다 여드름균의 증식을 막는 효과가 더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연고나 로션형태, 액상형태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며 농도는 대개 2.5%에서 5%정도가 가장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벤조일 퍼옥사이드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는 브레복실과 벤작 에이씨가 있습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를 사용할 때 이 약제헤 대해 민감해지는 피부가 있습니다. 트레티노인과 마찬가지로 벤조일 퍼옥사이드 역시 얼굴이 붉어지거나 따가운 증상, 각질이 일어나는 등의 자극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바르는 횟수나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부가 약하고 얇은 눈주위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구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