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분당 서현동 맛집> 영산포 : 홍어 무침과 홍어찜

by *Blue Note*

 

 

<분당 서현동 맛집> 영산포 : 홍어 무침과 홍어찜

 

푹 삭힌 홍어회나 홍어 삼합 좋아하시는 분들 꽤 있으시겠지요. 저는 즐기지는 않지만요...ㅋ.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가 좋아하는 곳이라 이곳에서 모임을 가졌습니다. 영산포는 분당 서현동의 먹자골목에 있는 남도 음식점, 그 중에서도 홍어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물론 처음 가봤습니다, ㅋㅋ.  

 

영산포

영산포는 전라남도 나주의 옛 항구이름이라고 합니다.

홍어로 유명한 곳이라고...

 

메뉴판

근데 홍어를 잘 못먹는 저같은 사람들은 별로 시킬것이 없었다는...

흑산도 홍어냐, 수입산이냐에 따라 가격차이가 큽니다.

홍어에 대해 잘 몰라서 가격이 적당한 것인지는 평가 불가..ㅠㅠ

 

기본 반찬

 

해물 김치전

해물이 넉넉하게 들어있습니다.

살짝 고추장 양념이 들어간듯..

맛있었지만 먹다보니 약간 텁텁한 느낌도 있었습니다.

 

홍어무침

일반 냉면집에서 나오는 가오리 무침과는 다르게 살이 부드럽고 연합니다.

살짝 삭혀 나오네요.

 

홍어찜

수입산으로 시켰습니다.

많이 삭혀져 있어서 입안, 코 뿐 아니라 눈까지도 자극합니다.

그래도 막걸리랑 해서 잘 먹었습니다..ㅎㅎ 

 


평양 냉면을 처음 먹어본 사람들은 싱겁고 밍밍한 맛에 대부분 적응을 잘 못합니다. 자주 먹어보고 접해야 육수의 깊은 맛과 모밀 면발의 향을 즐기게 되지요. 삭힌 홍어도 그럴것이라고 생각해봅니다. 그 맛에 중독이 되면 정말 맛있다고들 하더라구요. 하지만 전 아직 그정도 내공은 어림없는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을 쓰고 있는 중에도 톡 쏘는 암모니아 냄새가 입안에 가득한 듯 하여 살짝 불편합니다..^^*. 아무튼 홍어 좋아하시는 분들 한번 들르셔서 홍어찜이나 홍어삼합에 막걸리 한잔 하셔도 좋을 곳으로 생각됩니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327-18

전화 : 031-706-9500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은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