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동사의 용법

<실용영어> Begin 동사의 용법 : 시작이 반

by *Blue Note*

 

 

<실용영어> Begin 동사의 용법 : 시작이 반

 

 

'시작이 반이다"를 영어로 하면...?  Well begun is half done. 입니다. 영어에도 우리와 같은 이런 표현이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네요. 영어로 '무엇을 시작하다'에 해당하는 단어는 start 와 begin 이죠. 둘 다 평이한 단어들입니다. 오늘은 begin 동사를 위주로 포스팅을 꾸며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begin 의 과거형은 began, 과거분사는 begun 입니다. 가장 기초적인 동사이지만, 이상하게 회화에서 자주 사용했던 기억이 없네요.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ㅋㅋ. 

 

장마는 매년 이맘때쯤 시작합니다

 > Monsoon (rainy season) begins about this time every year.

저녁이 짧아지기 시작했어요 > The evenings have begun to get shorter.  

 

'~하기 시작했다' 라고 할때 흔히 begin to 의 형태로 옵니다. 

비가 오기 시작했어요 > It bagan to rain. 

그의 아들을 보자 그녀은 울기 시작했다 > When she saw her boy, she began to cry. 

 

Begin 동사은 의문사 when 과 함께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뭐, 당연한 얘기지요.

 

언제 가려움증이 시작되었나요 ? > When did the itching begin ? 

언제부터 아프기 시작했어요 ? > When did it begin to hurt ?

 

익히 아는 쉬운 기본 동사지만 효율적으로 다양하게 사용하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 예문을 중심으로 한번 정리하고 숙지해서 회화에서 애용하도록 해봅시다. 영어 공부도 시작이 반, Well begun is half done. 좋은 하루 되시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