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서산 맛집> 맛있게 먹는 날 : 해물탕, 쭈꾸미 볶음, 갑오징어회, 산낙지

by *Blue Note*

 <서산 맛집> 맛있게 먹는 날 : 해물탕, 쭈꾸미 볶음, 갑오징어회, 산낙지

 

충청남도 서산은 태안반도가 있는 서해안과 가까워 다양한 해산물들이 엄청 많이 납니다. 특히 서산의 동부시장은 거의 대부분의 가게가 해산물을 취급할 정도로 싱싱한 생선, 오징어, 조개들이 넘쳐납니다. 동부시장내에 있는 '맛있게 먹는 날'은 특히 쭈꾸미 볶음, 새조개 샤브샤브, 해물탕으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가게 이름이 뭐 나쁘지는 않으나

좀 특이하긴 하죠 ?

 

아직 이른 점심시간이라 한산합니다.

무심한 듯 걸려있는 구겨진 달력과 허름한 실내가 오히려 편안한 느낌...

 

테이블에 앉으니 서산 동부시장이 바로 보이네요

 

기본 반찬

 

맛있게 먹는날 메뉴에 회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 갑오징어회는 동부시장에서 사온 것입니다.

시장에서 사온 것을 가져다 주면 이렇게 손질해서 내옵니다.

 

갑오징어의 찐득한 맛을 그닥 좋아하지는 않으나

살아있는 것을 회 쳐서 먹으니 담백하고 식감이 괜찮았습니다.

 

역시 시장에서 사온 산낙지 회

소주 한잔 하지 않을 수 없죠..ㅋㅋ.

 

해물탕

서해안답게 큼직하고 싱싱한 조개류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해물탕의 맛을 결정하는 것은 결국 국물맛

조개가 듬뿍 들어가 잡맛이 없고 담백, 개운합니다.

이것저것 해산물 종류만 많이 넣어 잡탕 국물이 된 해물탕과는 다릅니다.

 

쭈꾸미 볶음

우선 비쥬얼에서 포스가 마구 느껴집니다.

 

달달 볶다가 가위로 쓱쓱 잘라서 야채와 함께 먹는 쭈꾸미...

뭐 넘 맛있죠..ㅋㅋ

 

남은 쭈꾸미 볶음 국물에 밥 몇공기 시켜서 볶아 먹었습니다.

배는 이미 많이 부른데도 또 들어갑니다.

 


음식맛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재료입니다. 신선하고 좋은 재료만 확보된다면 조리방법이나 양념이 조금 빠진다해도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더구나 좋은 재료에 손맛까지 더해진다면 말할 나위 없겠죠. '맛 있게 먹는 날'에서 먹은 서해안의 신선한 해물탕과 쭈꾸미 볶음은 칭찬할만 합니다. 새조개 철이 되면 새조개 샤브샤브 먹으러 한번 다시 가봤으면 좋겠네요...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