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모공 색소침착

여드름 자국 (여드름 색소침착) : 바이탈이온토 (전기영동법)를 이용한 미백치료

by *Blue Note*
반응형

 

여드름 색소침착 (여드름 자국) : 바이탈이온토 (전기영동법)를 이용한 미백치료


다행히 색소침착 (여드름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흐려지고 길어도 보통 4-6개월이 경과되면 저절로 없어집니다. 그러나 일부 여드름 자국은 매우 심하거나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아 보다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게 되지요.

미백치료, 혹은 색소치료(PIH care)란 엄밀한 의미에서는 여드름 자국에 있는 색소를 제거하는 치료를 뜻합니다. 색소치료에 사용되는 약물들은 비타민C, 코직산, 알부틴등입니다. 이들 약물은 피부에 들어가서 색소성분(멜라닌 색소)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들 약물이 잘 침투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전기이온영동입니다. 전기이온영동의 원리를 이용한 색소치료를  바이탈이온토 치료라고도 합니다.


바이탈이온토를 이용한 미백치료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치료원리를 설명해 볼까요? 미백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들은 비타민C, 코직산(kojic acid), 알부틴(arbutin)등입니다. 이들은 피부속에서 형성된 색소인 멜라닌 색소들의 생성을 억제하고 이미 생긴 색소들을 분해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들 약물들이 피부에 잘 흡수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색소제거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피부에 흡수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지요. 색소치료에 사용되는 바이탈 이온토라는 기계는 비타민C나 코직산등의 색소제거 물질들이 피부에 잘 흡수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피부에 약한 전기를 흐르게 하여 색소제거 물질들을 이온화시킴으로써 피부속으로 약물의 침투가 쉽게 일어나도록 해주는 것이지요. 많은 분들이 바이탈 이온토 자체가 미백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못 알고 계신데, 바이탈 이온토를 이용한 미백치료는 여러가지 색소제거 물질들을 피부에 침투시키는 수단일뿐, 그 자체가 치료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미백치료는 대개 일주일에 1-2회 정도로 3개월 정도 치료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