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모공 색소침착

<모공치료> 프락셀 계열의 레이저들(프락셔널, 프락셀2제나, 모자이크, 셀라스)

by *Blue Note*
반응형

<모공 여드름흉터치료> 프락셀 레이저


프락셀 레이저는 쉽게 말해서 미세박피 레이저입니다. 즉 피부를 아주 미세하게 레이저로 깍아내는 레이저라는 이야기이지요. 레이저를 조사하면 치료하고자 하는 부위에 수천개의 미세한 점단위의 작은 구멍 (MTZ / Microthermal Treatment Zone)이 형성되는데, 이 미세시술구역(눈에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이 피부의 진피층까지 깊게 침투하여 열반응을 유도시킵니다. 결과적으로 진피내에 있는 콜라겐의 합성이 증가되게 되고 그 결과로 모공을 줄어드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레이저의 강도를 높이면 흉터화된 모공뿐 아니라,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까지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외 미세 주름이나 색소성 피부질화도 이론적으로는 치료가 가능하구요… 하지만 프락셀이나 다음에 설명할 MTS는 주로 모공확장이나 흉터화된 모공의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더 깊은 여드름 흉터는 도트필링이나, 레이저 도트(어븀야그 계열, 고출력 탄산가스 레이저 계열), 또는 서브시전으로 치료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프락셀 레이저 계열에 속하는 것으로는 프락셀 레이저 이외에도 프락셔널 레이저, 프락셀2제나, 셀라스, 모자이크, 써모셀등이 있습니다. 여기 소개되지 않은 다른 이름의 프락셀 계열 레이저도 무척 많구요. 사실 너무나 많은 레이저 이름 때문에 어느 것을 선택해야할지 헷갈리기도 하실 것입니다. 기종마다 특별한 차이점이 있는 것처럼 홍보되고 있으나, 기본적인 치료원리나 효과는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시간이 단축된다거나, 통증이 덜하다거나 하는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