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동사의 용법

<영어 기본 동사> Put 의 용법

by *Blue Note*

 

의외로 짭잘하고 유용한 용법들이 많지만 익숙하지 않은 put 동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뭔가를 옮겨놓는 것이 put 의 기본 개념입니다. 그런데 put 동사는 그 자체로는 방향성이 없기 때문에 뒤에 따라오는 전치사나 부사에 따라 이동장소나 형태가 결정됩니다. 즉, in 이나 into가 오면 안에 집어넣는 것이고, on 이 오면 위에 올려놓는 식이지요. 옮기는 대상이 물건이면 어떤 장소에 놓는것이고 사람의 신체에 put 하면 몸에 부착하는 것이므로 옷을 입는 것이 됩니다. 의미를 확장하여 어떤 상황에 사람을 put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당연히 '어떤 상황에 처하다'라는 의미가 됩니다. 그외 여러가지 용법들을 한번 익혀보세요...

* 옮기다, 이동하다
- 이것을 종이 봉투에 넣어주시겠어요? > Would you put it in a paper bag?
- 식탁에 팔꿈치를 올리지 마라 > Don't put your elbow on the table.

* (옷을) 입다, 착용하다
- 안전 벨트를 매세요 > Put on your seat belt.
- 뭘 입지? > What shall I put on?

* (어떤 상황에) 처하다
- 그녀의 못된 행동이 나를 아주 곤란한 상황에 빠뜨렸어
  > Her wicked behavior put me in a very difficult position.

- 입장을 바꿔 생각해봐 > Put yourself in my place.

* 투자하다
- 사업에 돈을 몽땅 투자했어 > I put all money into my business.

- 네 시간을 다른 활동에 투자해라 > Put your time into other activities.

* 기록하다
- 그녀는 모자에 자기 이름을 적어넣었어 > She put her name in the hat.

* 말하다
- 그렇게 말할수도 있겠네요 > You can put it that way.
- 이런 식으로 말해보죠 > Let me put it this way.

* 기타

- 이것을 한국어로 번역하세요 > Put it into Korean.
- 방 좀 정리해 줄래? > Will you put the room in ord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