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동사의 용법

Suspend 의 용법 : 은근히 많이 사용되는 영어 동사

by *Blue Note*

영어 동사 : Suspend 의 용법

영어 동사 : Suspend 의 용법

오늘 공부할 suspend 의 원래 뜻은 '매달다, 걸다 '입니다. 하지만 사실 suspend 는 원뜻 보다는 다양하게 파생된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더 많은 동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문들을 보시면 이해하시겠지만, '매달려서' 나아가지 못하기 때문에 '정학당하다, 정지되다, 보류되다'같은 의미로 확산되었음을 알 수 있으실 것입니다. 우리는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이지만, 원어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단어니까 당연히 알아두고 써먹어야 하겠죠...?

 

그는 정학당했어  > He was suspended from school.

 
음주운전
(신호위반)으로 운전 면허가 정지되었어.

 > My driver's license was suspended for DUI (running a red light).

 

그 문제에 대한 결정은 보류되었어 > Decision on that matter was suspended.

반응형

보류되었다고 했을때는 구동사 hold off 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결정을 보류해 주실 수 있으신지요 ? > Can you hold off that decision ?

 

판사는 그녀에게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습니다.

 > The judge gave her a one-year suspended sentence.

 

집행유예에 똑떨어지는 단어는 probation 되겠습니다.

그는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어요  > He was sentenced to three years probation.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은근히 많이 사용하는 동사입니다. 특히 뉴스에서 빈번히 나오는 단어중 하나이지요. 부족한대로 위의 예문들을 보면서 suspend 가 사용될 때의 용법, 뉘앙스등을 느껴보세요. 모두들 좋은 하루 되시구요...^^*

함께 보면 좋을 관련 포스팅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 <유용한 영어표현> Hang out : 영어로 '놀다'

 

<유용한 영어표현> Hang out : 영어로 '놀다'

Hang out 오늘 소개하는 영어 표현은 입니다. 정말 정말 일상 회화에서 많이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사전적 의미는 '어울리다', '몰려다니다', '시간을 보내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예문들을

ellead.tistory.com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 <영어 핵심패턴> 영어로 말하기 : 알아보다 / 체크하다 / 해야 하나요?

 

<영어 핵심패턴> 영어로 말하기 : 알아보다 / 체크하다 / 해야 하나요?

알아보다 / 체크하다 / 해야 하나요? 오늘도 문장 다섯개를 만들어 봤습니다. 주요 동사는 check, find out 인데 말그대로 체크하다, 알아보다, 되겠습니다. Find out 을 주로 '알게 되다'라는 의미로 사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