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식

<제주도 횟집> 삼화포구 : 뿔소라, 해삼, 멍게, 석화, 우럭 매운탕, 우럭 지리

by *Blue Note*

 <제주도 가볼만한 맛집> 삼화포구 : 슬로우 시티, 슬로우 푸드

 

제주도 봄바다 구경갔다 왔습니다. 제주도는 워낙 유명한 관광 명소들이 많이 있지만, 사실 일반인들에게 별로 알려지지 않은 곳중에 정말로 보석같은 아름다운 장소들이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최근 올레길이 열리면서 그러한 곳들이 하나둘 관심을 받고는 있지만, 아직까지는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그냥 지나쳐 버리곤 하죠. 삼화포구는 제주시 삼양동에 있는 소박하고 조용한 포구입니다. 이곳 해변은 검은 모래로 되어있어 삼양 검은모래 해변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삼화포구는 바로 이 해변가에 있습니다.   

삼화포구

해안도로에 바로 접해있습니다.

  

 

 뿔소라, 해삼, 멍게, 석화

뭐 말이 필요없을만큼 싱싱합니다.

 

 조개탕

 

우럭 매운탕

칼칼, 시원한 맛

우럭살은 탱탱...ㅋㅋ

 

 

우럭 지리

국물맛에서 감칠맛이 나는데

그건 조미료 때문이 아니라 생우럭에서 우러나는 맛입니다.

워낙 싱싱하고 재료가 좋았으니까요.

 

마을 주민 아저씨가 낚아 올린 숭어

 

 

제방에 서서 보면 바로 발아래에 팔뚝만한 숭어들이 유유히 헤엄쳐 다닙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주민들이 심심풀이로 숭어낚시를 하고 있는데 정말 크기가 장난아닙니다. 인적 드문 조용한 포구에 거짓말처럼 자리를 지키고 있는 삼화포구 횟집... 슬로우 시티, 슬로우 푸드가 뭐 별거겠습니까 ?  제주도의 봄바람을 맞으며 바다보면서 한잔하고 이렇게 평화롭고 한가한 시간을 가져본것이 언제였는지 아득했습니다. 명함을 받아왔는데 전화번호만 있고 상세한 주소는 없네요. 네비게이션에 삼양 검은모래 해변이나 삼양2동을 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소 : 제주도 삼양 해수욕장 옆

전화 : 064-726-788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