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영어회화 패턴> 좋아하다, 빠져있다 영어로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들

by *Blue Note*

<영어핵심 패턴> 좋아하다, 빠져있다 영어로 표현하기

 

 

무엇을 좋아한다, 무엇에 빠져있다, 이러저러한 취향이 있다같은 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당연히 I like ~ 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쉬운 것 부터 해볼까요? Love 를 사용해봅시다.

 

그냥 그게 좋아요 > I just love it.

저는 자동차로 여행하는 걸 좋아합니다. > I love to travel by car.

 

영어라는 것이 알면 들리는 것이고 모르면 상대방이 뭔 말을 하는지 귀에 들어오지 않는 법이지요. 아래의 예문들은 그냥 들어서는 절대 뜻을 유추하기 어려운 것들입니다. 이 패턴을 이미 알고 있어야 들리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죠. 한번 보실까요 ?  

 

그녀는 치즈에 빠져있어요 > She is into cheese.

 

언제 처음 그것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 > When did you first get into it ?

언제부터 그것에 빠지게 되었어요 ? > Since when were you into it ?

 

추운 날씨를 좋아해요 > I got a thing for cold weather.

 

저는 머리나쁜 미인들 (금발미녀) 이 좋아요 > I got a thing for dumb beauties (blondes).

 

오늘 표현중 get into ~ , 혹은 be into ~ 의 경우, 일반적인 것보다는 좀 특별하고 드문 대상을 좋아할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한가지 더 get into ~ 는 무엇을 좋아한다는 뜻이외에 ~ 에 말려들다 라는 다소 부정적인 의미로도 사용될 수 있다는 것, 기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