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영어회화> 잔혹하고, 섬뜩하고, 수상한... 영어로 표현해보기

by *Blue Note*

 

<짧은 영어예문> 잔혹하고, 섬뜩하고, 수상한... 영어로 말해보기

 

 

오늘은 대화 내용중 좀 부정적인 것들을 다루어 보려 합니다. 항상 좋은 이야기, 칭찬하는 이야기만 하고 살면 좋겠지만, 그런 인생은 없지요. 우린 천국에 사는 것이 아니니까요 

 

그 영화의 예고편는 잔혹하고 섬뜩했어요.

 > The trailer of the film was brutal and gruesome.

 

너의 행동은 뭔가 수상한 냄새가 나.

 > There is something fishy about your behavior.

 

그녀가 느닷엇이 울음을 터뜨렸어요 > She bursted into tears out of the blue.

 

우리는 그들의 모멸적인 처사에 격노합니다.

 > We are furious at their degrading treatment.

 

그의 발언은 무시되었어요 > His remark was disregarded.

 

이 통지서는 무시하세요 > Please disregard this notice.

 

예문중 brutal 은 미국식 발음의 경우, t 발음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Brutal의 유사어는 crual, savage등이 있고 섬뜩하다에 해당하는 gruesome의 동의어로는 frightening, terrifying, horrifying등이 있습니다. Out of the blue는 갑자기, 느닷없이라는 뜻으로 주로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됩니다. Furious 뒤에 사람이 오는 경우는 with, 사람이 아닌 상황이 오는 경우는 at, 혹은 about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모멸적인 처사는 degrading treatment 대신 insulting treatment로 해도 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