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모공 색소침착

여드름 색소침착 (여드름 자국) : 가장 신경 쓰이는 여드름

by *Blue Note*
반응형

 

여드름의 종류는 좁쌀여드름
,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염증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결절성 여드름등 종류도 매우 다양하지요. 또 여드름은 아니지만 여드름을 앓고 난 후에 생기는 검붉은 자국, 움푹 패인 여드름 흉터등은 여드름으로 인해 생기는 후유증들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여드름 및 여드름 후유증중에서 환자들이 가장 싫어나는 여드름은 어떤 종류일까요? ㈜엘리드 피부 임상 연구소에서 실시한 조사결과는 매우 흥미로운 결과를 보여주는데요….  전체 여드름 환자 600명중 여드름 자국(색소침착), 여드름 흉터, 딱딱한 여드름(켈로이드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곪은 여드름)을 모두 가지고 있는 117명을 대상으로 가장 고민이 되는 여드름 병변을 조사하였습니다.
그 결과는 다음 도표와 같습니다.



여드름 환자들이 가장 고민이 되는 것으로 꼽은 것은 여드름 자국, 즉 여드름으로 인해 검붉은 색으로 피부가 변해버리는 색소침착이었습니다. 대상 환자의 47%가 색소침착을 가장 신경쓰이는 여드름으로 선택함으로써 여드름 흉터를 가장 큰 고민거리로 꼽은 42%의 환자보다 높은 수치를 나타내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결과는 의외였습니다. 가장 스트레스를 주는 여드름 후유증으로 여드름 흉터가 선택될 것으로 생각했었습니다. 여드름 있었던 부위의 피부색깔이 진해지는 색소침착이 환자들에게 그렇게 스트레스를 줄것이라는 생각을 미처 하지 못했던 것이지요. 그러나 예상외로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침착은 피부가 패이고 움푹 들어간 여드름 흉터보다도 환자들이 더 싫어하는 병변이었던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