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토익 스피킹> 미래를 나타내는 핵심 영어 표현들

by *Blue Note*

 

<토익 스피킹> 미래를 나타내는 영어 표현 말하기

 

영어회화에서 미래를 나타내는 표현으로 가장 쉬운 것은 조동사 will 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들 이외에 다른 표현을 통해 미래를 나타내는 표현들을 좀 살펴보겠습니다. 첫째는 be going to 동사원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be 동사 +  ing  입니다. 현재 진행형과 형식이 같죠. 즉 현재 진행형을 사용해서 가까운 미래을 나타내는 용법입니다. 세번째 패턴은 will be +  ing 되겠습니다. 굳이 우리말로 해석하면 '~을 하고 있을 것이다' 정도가 되겠네요. 정말 자주 사용하는 것들입니다.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올까봐 걱정이네요  > I'm afraid it's going to rain.

그 판매원은 환불을 해주려고 하지 않았어요.

  > The salesperson was not going to refund my money.

 

곧 갑니다 > I'm coming (in a minute).

오늘 저녁 파티에 갈 거예요 ?  > Are you going to the party tonight ?

 

오월에는 일본을 여행하고 있을 겁니다 > In May, I'll be traveling to Japan. 

백명 이상의 사람들이 워크샵에 참석할 겁니다.

 > More than one hundred people will be attending the workshop.

 

세가지 다른 패턴의 미래에 대한 표현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특히 가까운 미래를 나타낼 때 현재 진행형의 형식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두시고 자꾸 써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