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여드름 흉터

여드름 흉터 치료 : 레이저 박피 (레이저 필링 laser peeling)

by *Blue Note*

 

여드름 흉터 치료 : 레이저 박피 (레이저 필링 laser peeling)

레이저 박피의 원리는 도트필링의 원리와는 전혀 다릅니다
. , 레이저로 여드름 흉터와 정상피부의 경계부를 깍아내어 여드름 흉터가 눈에 덜 띄도록 하는 것이 기본 원리입니다. 여드름 흉터의 경우, 레이저 단독 치료보다는 도트필링과 함께 시행함으로써 치료효과를 배가할 수 있습니다. 도트필링으로 흉터부위에 살이 차오르게함과 동시에 흉터의 경계부위를 레이저를 이용하여 깍아내어 개선효과를 극대화시킵니다. 레이저는 흉터의 경계를 흐리게 할 뿐 아니라 흉터가 팽팽하게 당겨지게 하는 역할도 합니다. 결과적으로 흉터가 눈에 덜 띄게 되지요
. 레이저 박피에 사용하는 레이저는 정해져 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레이저 기종은 어븀 야그 레이저(Er-YAG laser)와 특수 탄산가스 레이저(CO2 laser)로 이들 레이저는 피부의 표면을 깍아내는 특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레이저들입니다 (프락셀은 흉터에 사용할 수도 있으나, 흉터화된 모공치료에 더 효과적입니다). 다만 얼굴 전체를 대상으로 레이저를 시행할 경우 여러가지 부작용이 우려되기 때문에 흉터부위만을 깍아내는 트리밍 레이저 테크닉이 보다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레이저 박피의 트리밍 테크닉을  그림으로 나타낸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