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포르투갈

<리스본 가볼만한 곳> 발견기념비

by *Blue Note*

<포르투갈 리스본 가볼만한 곳> 벨렘 지구의 발견기념비

 

벨렘지구의 벨렘탑이 있는 곳에서 도보로 5분여 거리에 발견 기념비가 있다. 테주 강가에 있기때문에 벨렘탑에서 빤히 보이는 곳이다. 이 기념비는 포르투갈이 주도한 대항해시대를 상징하는 기념물로 1960년 제작되었다고 한다. 범선을 형상화한 모습에 다양한 인물상들이 조각되어 있다. 기념비가 세워진 자리는 바스코 다 가마가 항해를 떠났던 자리라고...

발견 기념비&#44; 리스본 1
발견 기념비&#44; 리스본 2

발견 기념비.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우측의 테주 강을 바라보며 서있다.

 

벨렘탑 쪽에서 바라본 발견 기념비

벨렘탑 쪽에서 바라본 발견 기념비

반응형

발견 기념비의 인물 조각 1

 

발견 기념비의 인물 조각 2

인물들의 모습이 정교하면서도 역동적으로 표현되어 있다.

 

기념비 앞 광장 1

 

기념비 앞 광장 2

 

기념비 앞 광장 3

기념비 앞에는 광장이 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기념비의 모습은 느낌이 전혀 다르다.

 

발견 기념비는 벨렘탑과 아주 가까이 있어서 같이 둘러보면 된다. 조형적으로 매우 독특하고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었다. 보는 방향에 따라 모양과 느낌이 달라지는 매력도 있다. 벨렘탑과 발견 기념비를 관광하면서 덤으로 타구스 강 (테주강)도 함께 조망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타구스강이라는 입지가 이들 건축물들의 관광명소로서의 완성도를 더 높히는 시너지 효과로 작용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테주강의 강바람을 맞으며 발견 기념비를 둘러보는 것, 그것은 대항해시대를 열었던 포르투갈이라는 작은 나라의 지나간 영광과 미래를 향한 기대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발견 기념비에서 멀지 않은 곳에 리스본의 상징중 하나인 벨렘탑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

[해외여행/포르투갈] - <리스본 가볼만한 곳> 벨렘 탑 (Tower of Belém)

 

<리스본 가볼만한 곳> 벨렘 탑 (Tower of Belém)

벨렘지구 벨렘 탑(Tower of Belém) 어느 지역이든 여행을 하다보면 꼭 보아야하는 (보아야 한다는) 소위 대표적인 명소가 있다. 파리나 바르셀로나에 비해 리스본이 볼거리가 많다고 할 수는 없다.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