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공부법

<영어라디오> BBC 라디오 듣는 방법 2가지 / 즐겨찾기와 BBC 위젯 설치

by *Blue Note*
 

 

<영어라디오> BBC 라디오 듣는 방법


영어를 사용하는 영어권 국가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주로 미국영어가 주를 이루지만, 영국식 영어가 무시못할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그외에 인도,필리핀,호주등이 영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영국식 영어 듣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느정도 영어 듣기에 귀에 트인 경우라해도 영국식 영어는 미국식 영어에 비해 잘 안 들린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것은 영국식 발음이 특히 까다롭기 때문이라기 보다는 자주 접해보지 않아서라고 생각합니다. 발음 패턴이 생소하기 때문이지요..

영국 영어를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BBC 라디오 듣는 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하나는 BBC 라디오 홈페이지를 통하는 방법이고, 하나는 자신의 블로그나 홈피에 BBC 라디오 위젯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가입절차가 필요없고 모두 무료입니다.

먼저 BBC 라디오 홈피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BBC 라디오 홈피에 접속해 BBC 라디오 방송듣기

   먼저 BBC 라디오 홈피에 접속해야겠지요...?
   BBC 라디오 홈피 바로 가기 >>> 
http://www.bbc.co.uk/radio/ 


위의 사진이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BBC 라디오는 채널이 하나가 아니고 여러개 입니다.
사진에서 숫자로 표시된 곳이 각각의 라디오 채널입니다. 원하는 방송국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Listen Live (제가 빨간 사각형으로 표시한 표시한 곳)을 클릭하면 BBC iPlayer 가 새창으로 뜨면서 방송이 시작됩니다.


지금 방송중인 채널은 위의 사진의 경우 BBC World Service 이네요.
방송국 채널을 바꾸고 싶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Live radio (빨간 상자로 표시) 를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2. BBC 라디오 위젯 설치해서 듣는 법

만일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가 있고, 위의 방법처럼 즐겨찾기 등에 넣어 놓고 듣는 것이 불편하시다면...
그래서 자신의 블로그에 BBC 라디오 위젯을 설치해서 홈피나 블로그 내에서 직접 BBC 라디오 방송을 듣고 싶다면, BBC 라디오 위젯을 설치해 보세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우선 위젯이 있는 URL 주소로 가야겠지요?

BBC 라디오 위젯 설치 주소로 가기
>>> http://www.bbc.co.uk/worldservice/programmes/000000_widget_terms.shtml

이 주소 찾는데 애 좀 먹었다는...ㅎㅎㅎ...
자, 화면 중간에 보시면 다음과 같은 소스 창이 보이실 겁니다. 


이 소스를 복사하신 후, HTML 편집으로 블로그에 붙혀넣기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내블로그 > 관리 > 스킨 > HTML/CSS 항목으로 가서 원하는 부위에 붙혀넣거나, 사이드바에 위젯을 설치하기 원하는 경우는, 내블로그 > 관리 스킨 > 사이드바 설정 > 태그 입력기 를 활성화시킨후 치환자 부위에 소스를 붙혀넣으면 됩니다.

         
설치된 위젯의 모양입니다. 깜찍하죠? 개인적으로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것이 모양이나 배치상 나은 것 같습니다.
위 캡쳐 사진처럼 손가락 표시를 이용해서 World Service 뿐 아니라 BBC radio의 여러 채널을 선택하실 수 있고,
Listen Live 항목을 클릭하면 바로 방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영어 듣기 능력 향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