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영어회화> Stuff 가 들어간 유용한 표현들

by *Blue Note*

<짧은 영어 한마디> 많이 사용되는 단어 Stuff

 

영어로 "(짐) 다 잘 챙겼는지 확인해"라고 해야 한다면...? 뭐 여러가지 표현이 가능할 것이고, 영어공부는 수학처럼 정답이 하나 딱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므로 사람에 따라 자기 편한 식으로 이야기 하면 될 것입니다. 단 상대방이 알아들어야 한다는 조건 하나만 충족한다면 말이죠. 저같은 경우는 이럴 경우에 Make sure you have everything. 이라는 표현을 쓰겠습니다. 물론 제가 외운 예문입니다. 이 문장의 특징은 해석상으로는 '짐'이라는 의미가 들어있지만 문장에는 '짐'이라는 단어가 없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영어로 '짐'에 해당하는, 그러면서 다른 많은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는 단어, stuff 에 대해 아주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짐 다 챙겼어 ? > Did you pack all your stuff ?

 

이 캐리어에 짐이 다 안 들어가  I can't fit all my stuff in this suit case.

 

화장실 갈 동안 내 짐 (물건) 좀 봐줄래 ? 

 Can you watch my stuff while I go to the bathroom ?

 

이번 주말에 할 일이 많아  I have a lot of stuff this weekend.

 

너한테 이야기 할 게 많아 I got a lot of stuff to tell you.

 

자, 오늘 stuff 에 대한 여러가지 용법과 의미를 살펴보았습니다. 물건, 짐, 할일등등 조금씩 차이가 나는 의미들은 문장내에서 어떻게 사용되느냐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이러한 미묘한 뉘앙스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역시 오늘 소개한 예문뿐 아니라 다양한 문장들을 직접 만들어 보시기를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