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영어 표현 : 예문 5가지

by *Blue Note*

짧은 영어 예문

 

오늘도 다섯개의 예문을 준비했습니다. 서로 아무 연관 관계가 없으니 개별적으로 익히시기 바랍니다. 그 후에 각 예문에 대하여 부정문, 의문문, 그리고 시제를 바꿔 가면서 연습해보는 과정을 반드시 반복하시기를 강추합니다. 주어를 바꾸는 연습도 많이 해보시구요. 문장 하나를 단어 외우듯이 반복 학습하는 것 보다는 주어, 시제, 의문문, 부정문으로 변화시켜 가면서 말하는 연습을 하면, 예문의 핵심 표현에 대해서 훨씬 빠르고 효과적으로 익숙해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예문의 다양한 활용이라는 측면에서도 유리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표현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 아주 효율적인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자, 첫 예문 나갑니다. 명령문으로 골라봤지만, 평서문, 부정, 의문문, 미래시제등등으로 마구 마구 바꿔서 연습하세요.

 

사실을 직시하자 (까놓고 말해보자)  Let's face it.

 

의외로 어색했어  It was surprisingly awakward.

 

자신감을 잃으면 안돼  You have to not lose confidence.

 

니가 날 바람맞히지 않기를 바래  > I hope you will not stand me up.

 

너가 한말은 사실이었어  You were not lying.

 

첫번 예문 Let's face it 에서 나온 face 는 동사로 직시하다, 직면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I don't want to face it, 이라고 하면 '(이 일을) 마주 하고 싶지 않아'라는 뜻으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Surprisingly 는 부사이지만 잘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우리말로 '의외로', '처음 생각과 다르게' 등의 의미에 해당됩니다. 부사 하나가 문장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역할을 합니다. 비교급을 넣고 than I thought 어쩌고 하는 것보다 훨씬 심플하면서도 명쾌하지요. '~을 하면 안돼'라고 할때 must not 만 사용하지 말고 오늘 소개된 have to not 으로 표현하는 법도 익혀두시구요... 오늘 소개한 예문들은 모두 짧습니다. 수식어나 부사는 가능한 뺐습니다. 전달하려고 하는 주요 표현을 강조하기 위함이죠. 하지만 이 기본 예문을 숙지한 후에는 문장에 자꾸 살을 붙혀보고, 상황을 설정해보면서 좀 더 복잡한 표현으로 연습해 보기를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