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생활영어> 짧은 영어회화 표현 : Do you follow ?

by *Blue Note*

 

<생활영어> 짧은 영어회화 표현 : Do you follow ?


오늘 알아볼 짧은 영어회화 표현은 "내말이 뭔말인지 알겠어요?" 입니다.
영어로 이런 의미를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문법에 맞춰 표현하면,
 Do you know what I mean ? > 내가 뜻하는 바를 알겠어요 ?

흔히 회화에서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는,
 Did you get it ?  > 알아 들었어요?
Get 동사는 참으로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는데요.
Get 동사의 용법은 이전에 제가 포스팅한 것을 참조하세요.

바로가기 >>> 
http://ellead.tistory.com/entry/Get-의-용법-이것저것-다-되는-만능-동사



 Do you follow ?
이건 무슨 소리인가요?  직역하면 '너는 따라오느냐?'
네, 지금 내말 알아듣고 있느냐는 뜻입니다.
우리말에도 선생님이 강의하시면서 '여기까지 잘 따라오고 있지?' 라고 하시잖아요.

좀 응용해봅시다. 
 Didn't I make myself clear ? 
'내가 나를 확실하게 만들지 (나타내지)  않았어요?'
의역하면 '내 말을 확실하게 알아듣기 어렵나요?' > 내 말 잘 이해가 가나요?

열심히 말했는데도 못알아 들으면 좀 짜증이 나겠죠?
이 때 써먹을 수 있는 표현은,
How many times do I have to say ?  >  몇번을 말해야 알겠니?
 Do I have to spell it out for you ?  
> 일일이 다 너한데 설명해야(철자를 불러줘야) 하니? 

회화는 과학이 아닙니다. 문법대로 문장을 만들수도 있지만, 미국인들이 흔히 사용하는 표현을 그냥 외우는 것이 더 효과적으로 대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어색한 콩글리쉬를 피하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