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영어 회화 패턴> Hardly 를 이용한 영어 말하기

by *Blue Note*

 <영어 회화> Hardly 가 들어가는 영어 예문

Hardly 는 영어를 배울때 중학교 정도의 수준 정도에 해당하는 단어입니다. '거의 ~을 하지 않는다'로 흔히 해석되지요.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 hardly 를 알고는 있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ㅋㅋ. 별로 어려울 것도 없는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hardly를 가지고 예문 몇개를 만들어 봤습니다. Hardly 와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제 거의 잠을 잘 수 없었어  I could hardly sleep last night

그들은 화학조미료를 거의 사용 안해  They hardly use MSG

거의 아무도 안왔어 Hardly anyone came.

마실 게 남은 것이 거의 없어 > There is hardly any drink left.

인간 사회는 스스로를 개혁하는 적이 (경우가) 거의 없다.

 Human societies hardly ever reform themsleves.

 

처음 예문 2개는 특별히 부연 설명이 필요없이 그냥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번째 예문 Hardly anyone came. 은 일종의 도치법이지만 그런 문법적인 이해보다는 그냥 하나의 단어처럼 외워두시면 될 듯 하구요... 다음 예문인 There's hardly 는 좀 중요합니다. 우리 말로 ~이 거의 없다라는 말을 할 때 그냥 이걸 사용하면 됩니다. 좀 응용해서 <사람들이 거의 없었어>라고 말해볼까요? There were hardly any people. 혹은 There was hardly anybody. 라고 하면 되겠죠. 두 문장에서 people은 복수취급, anybody는 단수 취급한다는 것도 꼭 기억하세요. 마지막은 hardly ever 구문입니다. 우리 말로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고민해 봤는데, 제 생각으로는 <무엇을 했던(하는) 적이 거의 없다>, <그런 경우가 거의 없다>로 해석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울 것 같습니다. 제시된 마지막 문장외에 스스로 많은 예문을 만들어서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