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영어 예문> 이것만한 것이 없어 / 말할 것도 없지

by *Blue Note*

<짧은 영어 말하기>

오늘도 다섯개의 짧은 예문들을 준비했습니다. 모두 길지 않은 패턴과 관용적인 표현들이지만 파급력은 상당합니다. 특히 뒤에 나오는 3개의 예문들은 매우 다양한 상황에서 여러가지로 응용해서 표현할 수 있는 것들이니 충분히 연습하시고, 스스로 여러 문장들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는 독보적인 존재야  He is one of a kind.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지  My father put it this way.

 

이건 사자처럼 보이지 않아 (안 닮았어)  It looks nothing like a lion.

 

이거만한 것이 없어> Nothing beats this one.

 

그녀가 배려심 많은 사람이라는 건 말할 것도 없지

  It goes without saying that she is a caring person.

 

그들은 처음 예문 2개는 거의 숙어라고 해도 좋을만큼 관용적으로 사용하는 문구입니다. 다시 말하면 예문에 사용되는 단어의 원래 의미나 용법을 너무 의식하거나 이유를 분석하려고 애쓰지 말고 그냥 외워서 익숙하게 한 다음 사용하라는 겁니다. 왜 put 이라는 동사가 '이야기하다'라고 하는지 따지는 것은 시간 낭비일뿐 아니라 영어 실력을 늘리는데 하등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걸림돌이 될 뿐입니다. 뒤에 나오는 예문 3개 역시 원어민들이 그냥 습관적으로 사용한다는 의미에서는 앞의 예문과 다를 것은 없으나, 얘네들은 상황에 따라 확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점에서 훨씬 더 중요한 예문들입니다. 먼저 패턴을 확실히 익히신 다음, 다양한 상황에서 주어와 시제를 마구 바꿔가면서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거만한 것이 없어'라는 예문은 '여름에 냉피커만한 것은 없어', '내가 어릴땐 컴퓨터 게임만큼 좋은 것이 없었어'등등으로 상황을 무한대로 설정해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